[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ETC_DIARY 2009.09.15 20:32

[EMS]해외/국내 월페이퍼 이야기.

 

캘린더, 다운로드 메뉴 바로가기


지금까지 전혀 모르고 있었는데 저희와 달리 EMS(유럽지역)는 메이플스토리 월페이퍼를 계속 올리고 있었네요.

몇몇 개는 (위의 시그너스 벽지 포함) 우리나라와 같은 거지만 몇몇 개의 그림은 한국에 없는 그림입니다. 대표적으로

 

 

저저번달 그림이 있군요.

 

예전부터 유저들이 해외에서 무슨 서비스 단독으로 공개하면 우리나라 와야 된다 말아야 된다 그걸로 논쟁이 있기도 했지만 저는 정말 사소하게 보이는 매달 올라오는 벽지부터가 부럽습니다. 이미 알려질대로 알려졌으니 저런 팬서비스는 필요없다는 걸까요. 그러고보니 해외서비스(일본/gms/ems 등)은 블로그 위젯 서비스나 베너, 블로그/팬사이트 패키지 등도 전부 다운되도록 지원하고 있는데 유독 우리나라만 전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임 컨텐츠보다 저런 사소한 운영에서 관심을 가져줬으면 합니다.

 

문득 궁금한데 iTCG에 있는 이미지는 누가 그린 걸까요? 해외?국내? 국내에서 그린거라면 왜 국내산 그림을 저렇게 이미지 활용을 하지 않는지가 참 궁금하네요. 하다못해 저렇게 배경이랑 합성만 해줘도 괜찮은데 말입니다. 맵에디터정도는 개발하는 곳에서 가지고 있을테고.

 

PS-날잡아서 지역별 월페이퍼를 싹다 모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통합파일 배포도 하고 말이죠.

 


-mazefind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