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최상단 공지사항]
※view 버튼과 제목 옆 +1 버튼을 눌러주시면...제 기분이 좋아집니다(-_-;) 많이 눌러주세요.

공지사항 2010.12.12 18:41

[101212] 12월의 예정 알림


의미없는 움짤


메모삼아 적어둘 필요가 있어서...

결론부터 말하면 이번 카오스 패치는 조사를 포기하고 제작년부터 해오던 연말 메이플 업데이트 요약 포스팅도 포기합니다. 대신, 그 기간동안 기존에 밀린 작업들을 싹 끝내는 걸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킬 정보 입력인데요. 빅뱅 패치 이후 메모장에 옮겨둔 것은 있는데 이게 스프링노트에 제대로 반영이 되지 않고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기존에 있는게 제대로 정리가 되지 않아서 말입니다. 어차피 요즘은 패치가 되자마자 6시간 안에 모든 데이터가 패키지째로 뜯어져 올라오고 있는 상황인데 굳이 게임안에 들어가서 뭔가를 조사해야 하는가에 대한 회의감이 듭니다. 게다가 기껏 써놨더니 쭉 긁어가지고는 자기 자료인척 하는 초딩들도 급증했고. 출처 남겨주는게 그리 어려운 행동인가...


생각해보면 이렇게 된 건 제 탓도 있습니다. 원래는 제가 이걸 대학교때 시작했고 그땐 남는 시간이 꽤 많았으니까 뭔가 이것저것 벌려놓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알바인지 인턴인지를 시작하다보니 남는 시간이 급 줄어들었고 여기저기 벌려놓은 것을 천천히 수습하는 중입니다. 이번달부터 다음달까지 진행될것 같은 이번 작업도 그 일환이구요. 저는 역시 로또 1등 당첨하면 죽을때까지 그거 저금해두고 블로깅만 할듯.


아무튼 그렇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 글은 줄겠지만 다른 곳에서의 활동은 계속되고 있으니 부디 지켜봐주시길.


PS(1) - 제가 언제 연말기사 적지 말라고 했나요? 왜 나한테 허락을 받고 난리임?

PS(2) - 정말 저에게 기적이 일어나서 20일 안에 위에서 말한 스킬 정리 작업이 끝나면 어떻게든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근데 요즘 컨티션상 적을 수 있을지 어떨지는...



-mazefind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