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옙 돈벌려고 그랬습니다. → 그걸 그렇게 솔직하게 말하다니 생각이 있는거냐 없는거냐.
아뇨 돈벌려고 그런건 아닙니다 → ㅈㄹ하네. 결국 돈벌려고 그런 거잖아.

 

#2

 

고레벨 컨텐츠를 강화하려고 준비중입니다 → 밸런싱부터 좀
밸런싱을 맞추려고 준비중입니다. → 버그사용자 처벌부터 좀
버그 사용자 차단을 준비중입니다. → 고렙 컨텐츠부터 좀

 

앜메에 대한 상향이 있을 겁니다. → 비숍 하향부터 시켜라.
비숍 하향을 시키려고 생각중입니다. → 앜메 상향부터 시켜라.
동시에 둘다 할 생각입니다. → 마법사만 챙겨주고 다른 비인기는 신경안씀?
옙 걔네들도 신경쓰겠습니다 → ㄱ새끼야. 그렇게 한꺼번에 하면 결국또 밸런스 무너지잖아.


#3

 

새벽팀을 꾸려서 단속하겠습니다. → 그런 비효율적인거 쓰지 말고 원천적으로 차단하면 끝나는 일 아닌가
인력단속보다 원천적인 차단에 주력하겠습니다 → 그런거보다 새벽반 꾸려서 잡는게 더 효율 좋다. 해보고 말하는 건가?

 

#4

 

정치(政治)라는 사회현상은 여러 가지 사회적 가치를 둘러싼 분쟁을 일정한 규칙에 따라서 해결하려는 데서 생겨진다. 문제의 근원은 이러한 사회적 가치는 유한한 데 대해서 한편 그것을 원하는 인간의 욕구가 무한하다는 데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불가불 개인의 욕구를 다소간 제한하면서 전체적 결정으로써 이러한 사회적 가치를 합리적으로 배분하지 않으면 안된다.가치의 배분을 권위적, 또는 궁극적으로 결정하는 시스템(system)은 수 많은 사람들로부터 구성되는 사회가 하나의 집합체로서 존속해 가기 위해서는 절대로 필요하다. 만일 그렇지 않다면 사회는 유한한 가치를 둘러싼 사람들의 분쟁으로 말미암아 무질서한 자연상태에로 전락하고 말 것이며, 따라서 사회생활도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 데이비드 이스턴 (정치의 정의를 말할때 가장 많이 나오는 사람)

 

 


메이플은 어떤 정치를 해야 할까요.

해달라는 어린이+청소년+성인+어르신 은 많은데 개발인력은 제한되어 있고. 돈도 제한되어 있고.

 

 

넥슨 까지 말자는게 아닙니다. 이런 것도 고려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한마디...

  1. 아키노스 2010.07.04 16:50

    이렇게 읽고보니 인간의 욕망이라는것은 끝을 모른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읽고 생각해본것은 메이플이 그만큼 클수록 메이플에 대한 사람의 기대도 그만큼 커진다.
    하지만 그 기대만큼 메이플은 뒤따라 주질 못한다.

    하지만 사람들의 기대는 계속 늘어난다 그래서 메이플은 계속 까임 당한다.

    ... 이해가는군요. 진짜로 메이플을 개발하는 사람은 소수이니 그럴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