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Patch info 2011. 10. 25. 12:31

[MSA]메이플스토리 어드벤쳐 1.12 패치 - 홈 기능 추가

메이플스토리 어드벤쳐(이하 MSA)가 지난 10월 13일 1.12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개인공간'(홈)의 추가. 사실 이 기능은 다른 온라인 게임에 많이 있습니다. 넥슨 게임중에서는 대표적으로 에버플래닛이 이런 기능을 잘 써먹고 있죠. 잘은 모르겠지만, 다른 소셜게임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을 겁니다. 중요한건 이게 MSA에 추가가 되었다는 거죠.

 

 

 

 

오른쪽 아래의 집 모양 버튼을 통해 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홈에선 발자국 버튼을 눌러 원래 있었던 맵으로 다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이라는 개인공간이 추가됨으로써, 몇가지 변화가 생겼는데 제일 큰 변화는 NPC 유레테와 알버리치(한국어 버전에서는 '마법사 전직교관'으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가 홈으로 이동했다는 것. 유레테는 아이템 제작을 맡고 있고 알버리치는 장비 강화를 맡고 있는데 이 기능을 이제 개인공간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MSA에서는 이것들을 하기 위해 무조건 마을까지 걸어서 갔었어야 했는데 그 불편함이 한결 줄었습니다.

 

또 일일 보너스도 여기서 처리하도록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좌측에 일일 보너스 알림이 떠서 좀 쉽게쉽게 갔는데 조금은 어려워진 느낌. 대신, 일일 보너스의 기간이 바뀌었는데요. 기존 5일에서 100일로 바뀌었습니다. 즉, 최고 보상은 100일 연속 출첵을 해야 된다는건데...도대체 보상이 뭐길래; 참고로, 일일보너스는 밑에 share 버튼이 뜨는데 이거 안 눌러도 보상은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빼고 홈에서 할 수 있는 주활동은 '잡초뽑기'입니다. 실제로 들어가보시면 수확물이라고 쓰고 잡초라고 읽을 수 있는 온갖 잡동사니가 있는데 이것을 수거하면 경험치, 골드 및 콜렉션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맥빨 넓을수록 유리한 소셜게임답게, 이 잡초뽑기도 친구들과 같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누구를 초대하는 건 아니고, 다른 사람의 홈에 방문해서 친구들 잡초를 뽑아주는 형식. 결과만 말하면, 많은 사람의 홈에 들를 수록 자신에게도 이득이 됩니다. 또한 누군가 나의 홈에 들렀다면 그 기록이 남는데(스샷) 이를 클릭하면 통해 플레이어도 각종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양쪽 모두에게 이득은 돌아가게 되는 시스템.

 

 

 

---


-mazefind (트위터 / 인스타 / 유튜브 / 카카오)
* 제 글은 퍼갈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인터넷 주소(maplestory.pe.kr)로 남겨주세요.
*동시 업로드 : 플포, 소야, 인벤, 메카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