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씨는 디게 위대한 사람이빈다. 저같은 평범한 백성은 따라갈 수 없는 그런 영역의 인간형입니다.
근데, 저는 안철수씨의 출현이 디게 걱정스럽습니다.

알다시피 넥슨-Ahnlab 사이에는 핵실드 공급 계약이 맺어져 있습니다. 그지같은 쓰레기 프로그램인 엔프로텍트를 드디어 벗어났다는 것까진 매우 좋습니다. 문제는 예도 핵이랄까 실드를 제대로 탐색하지 못한다는 점에 있습니다. 하다못해 파일 원본 대조정도는 해주면 좋지 말입니다. 최근 V3lite부터 줄었지만 메모리 점유도 상당했고 (저는 없었는데) 오진도 있다고 하죠.

게다가 제가 대표적으로 먹이를 안주는 이분을 포함해 수많은 보안 사이트에서는 V3를 까고 있습니다. 제가 삐뚤어진 거라고 생각하지만, 분명 블로그스피어에는 '쿨게이'를 자처하며 안철수는 안까는데 V3는 까야한다 - 라고 하실 분은 꽤 계실겁니다. 단지 지금의 안철수바이러스 확산을 예의주시하고 있을 뿐.


저요? 이래저래 적었지만 저는 V3도, 안철수씨도 깔 계획이 없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 인생에서 컴퓨터 관련 내용만 뽑아낼때 V3의 도움을 꽤 많이 받았다 - 는 점이 가장 큽니다. 특히, 2003년 블래스터웜이라는 재난사태에서 전용백신의 덕을 꽤 많이 봤습니다. 게다가 전용백신은 이 회사 생길때부터 무료잖아요[...] 3분만에 꺼지는거 존내 무서웠는데 그것도 V3로 해결했고 저번 IE 결점 이용한 바이러스 퍼질때도 꽤 보답을 받았습니다.

저는 아직도 쓸만한 백신을 추천할때 제가 V3를 추천합니다. 적어도 저와 제 주변의 수많은 어린이[...]들은 듣도보도 못한 희한한 바이러스를 하나 잡을 수 있냐 없냐를 그리 신경쓰지 않습니다. 오히려 '게임할때 메모리를 덜 잡아먹는' V3lite 무료백신이 훨씬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알약은 게임모드 안하면 메이플스토리 하면서 렉사도 가능하구요(특히, 알약 유저는 창모드를 절대 쓰면 안됩니다;;;) 최근 베타테스트중인 스마트디펜더의 경우 트레이상태에서 1.6MB 라는 매우 가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숙제하기 싫어서 디비적디비적 하다가 안철수씨의 출현소식뉴스를 보고 끄적끄적...
덧-안철수씨가 현 정부 미래기획의원이라는군요. 이거가지고 열폭하실 분들 꽤있을듯. 알려지질 않길 기대해봅시다. 그 사람이 정부 사람이라서 간 건 아니잖아요.
덧-지금 현재는 V3lite에서 스마트디펜더 베타버전을 갈아탄 상태입니다.


-mazefind

  1. 레진팩토리 2009.06.18 18:53

    무릎팍도사인가 나오시지 않으셨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