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거 나이트(Trigger Knight)
간만에 재미있는 게임이 보여서 소개를 해 볼까 합니다. 게임하는 주소는 위↑에 있구요. 플래시 기반이므로 폰에서는 실행이 좀 많이 어렵습니다. 참고로 저 사이트는 페이스북을 통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면 자기 기록이나 업적 저장이 가능.
조작키가 '마우스 왼쪽 클릭'밖에 없습니다. 이걸로 아이템 구매/사용, 무기/방어구 업글 등등이 가능.
게임을 시작하면 여자주인공이 한 명 나오고 설명이 한번 뜨고 난 다음 무작정 달리기 시작합니다. 이 화면, 도움말이 사실은 굉장히 중요한 내용인데 영어니까 보통 스킵을 하죠.
메인 화면에는 캐릭터 모습 옆에 HP가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얻어터지면 깍이고 0이 되면 사망. 이건 보통 게임이랑 동일합니다.
그 외에도 lifespan(수명) 게이지가 위에 있는데 이건 그냥 시간이 지남에 따라 깍입니다. 수명이 줄어들게 되면 캐릭터가 투명해지다가 0%가 되면 사라지죠. 수명이라고 적혀 있지만 실제로는 '제한시간'이라고 보는게 적절할 듯. 아무튼 2개 막대기 중 하나라도 0이 되면 사망입니다.
계속 쭉쭉 달리다보면 정해진 순서(*게임을 할때마다 순서가 바뀜)에 따라 상점이나 전투가 이어집니다. 전투에서 이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위해 상점에서 뭘 살지, 아니면 그냥 패스를 할지 이걸 잘 결정해야 합니다. 즉, 겉으로 보기엔 몬스터를 계속 무찌르는게 목적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아이템을 언제 뭘 살지를 결정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지죠. 그런 게임입니다.
상점은 캐릭터가 달리는 도중에 나오는데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실행하거나 해당 아이템을 구매합니다. 한번 지나가면 다시 뒤로 돌아가는게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상점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일단 무기/방어구 업글 상점이 있고, 아이템으로는 물약, 공격력 1회 강화, 1회용 추가 골드 획득권 정도. 그리고 십자가 모양이 그려진, 수명을 늘려주는 상점도 있습니다(당연히 돈을 내야합니다;)
무기와 방어력을 업글하는게 가장 중요한데 몬스터를 잡아도 생각만큼 넉넉하게 골드를 주지 않으므로 게임의 난이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방어구를 업그레이드하면 그 순간 HP가 전부 회복되니까 이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템은 딱 하나만 들고 다닐 수 있으니까 이 부분에서도 좀 머리를 굴리셔야 합니다. 이미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아이템을 구입하면 이전에 산 아이템은 사라지니 주의.
전투 타이밍이 오면 캐릭터와 몬스터가 알아서 전투를 하니까 기본적으론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단,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클릭해서 해당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죠.
몬스터는 늑대, 골렘, 고블린[?]이 나오는데 늑대는 방어력이 낮고 공격력이 높습니다. 골렘은 그 반대, 고블린은 중간쯤이라 생각하면 될 듯. 몬스터는 무작위로 등장하는데다가 전투중엔 아이템 사용 외에 특별한 컨트롤을 하는게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전투 하나하나를 신경쓰기보단 어떤 적이 나와도 이길 수 있게 세팅을 해 두는게 더 중요하죠.
몬스터는 오른쪽 아래의 (--)일 표시의 숫자가 바뀔수록 공격력/방어력이 증가합니다. 그리고 10일차 이후로 넘어가면 아주 가끔 '용'이 등장합니다. 이때 공격력 1회 증가 아이템이 없다면 그냥 게임오버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도 용때문에 13일 이상은 가 본적이 없습...
죽게 되면 스코어가 나오는데 게임을 얼마나 오래 했냐에 따라 캐릭터의 경험치가 쌓이고 이 경험치와 레벨이 높아지면 최종 스코어에 보너스가 붙습니다. 즉, 많이 할수록 기본 스코어가 높게 나옵니다.
또 마지막 화면에서 아카이브를 누르면 무기와 방어구를 몇단계까지 업글시켜 봤는지, 업적은 어떤 것들을 달성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