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 1.0./메이플 관련(기타통합)

서울문화사 1차 원고 끝 + 덤

mazefind 2012. 1. 17. 19:38
728x90
728x90


코믹메이플스토리 게임 설정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다는 원고 청탁이 들어와서 싹 썼습니다. 스샷에서도 있지만 총 49장. 스샷은 몇 장 없고 크기도 작은데 관련 퀘스트를 스크린샷으로 넣기가 좀 그래서 전부 텍스트 타이핑을 했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뻥튀기가 된 것. 퀘스트 대본을 전부 빼면 대략 30장 초반쯤이 나오겠네요. 작성 시간은 준비기간 포함 7일 정도. 4일은 자료준비 기간이고 3일은 그걸 바탕으로 포풍 타이핑을 했는데, 중간에 캐시가 털려서 멘붕상태에 빠지느라 글쓰는게 좀더 늦어졌습니다;


엔하위키랑 최대32bytes 내용을 기초로 작성되었는데 두 문서를 합쳐서 비교해보니 빠진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특히 블랙윙 간부에 대한 설명을 상당히 부족해서 이 내용을 많이 보강했고... 아마 검은마법사와 블랙윙에 관해서는 가장 자세한 문서일 거라고 생각하지만 원고료 받고 써준 원고인 관계로 당장은 공개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딱 하나. 원고 쓰면서 같이 적은걸 남겨둡니다. 좀 많이 무리수인 추측입니다만, 벨비티로 비롯된 생체실험의 결과물은 단순히 인간병기를 만든는 것 외에 다른 목적이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벨비티가 레지스탕스퀘스트에서 구출되고 자폭하기까지의 시간동안 블랙윙의 마스터인 오르카는 오빠인 스우와 떨어져 제대로 된 힘을 발휘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우의 육체는 이미 수백년전 영웅과의 결전 과정에서 치명상을 입은 상태였습니다.(그리고 정황상, 그 치명상을 입힌 상대는 메르세데스일 가능성이 높음) 하지만 죽은 건 아니죠. 영혼은 떠돌아다니면서 검은 마법사의 기록을 지우고 있죠.


그렇다면 이런 의문이 듭니다. 스우는 육체가 오르카에 의해서 보존되고 있고, 스우의 영혼도 있는데 왜 오르카는 매번 혼자 나타나는가? 스우의 육체의 스우의 영혼이 들어가면 끝나는 문제인데? 더군다나 스우는 자기 스스로 남에게 빙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자신에게 빙의하는 것도 큰 어려움이 아닐 거라 생각.

또 퀘스트에서 영웅 및 기타 직업이 오르카와 대면하는 장면, 그리고 오르카가 '내가 스우만 있어도 너 이겨'라고 말하는 장면도 있는데, 정작 오르카는 스우를 위해 뭘 하고 있는지는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앞서 말했지만, 스우의 육체는 치명상을 입었고 보관되어있는 육체를 보면 꽤 오랜기간 그런 상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치료가 불가능하거나 매우 느리거나 둘중 하나겠죠. 따라서 ㄱ. 스우 영혼과 스우 육체가 합쳐질 수 없는 상태. ㄴ. 합쳐져도 예전같은 힘이 나오지 않을 가능성 등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오르카 입장에서는 지금의 스우 육체를 치료하는 것보다 새로운 육체를 하나 창조하는게 더 쉬운 방안이 될 수 있죠. 겔리메르의 실험 목표는 인간 이상의 힘을 내는 생명체(인간형)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겔리메르의 연구는 인간병기의 생산과 더불어 스우의 육체를 대신한 완벽한 인간을 만들어 재결합을 노리는 그런 목적도 있을 것이다... 당연히 이 사실을 겔리메르나 레지스탕스에서는 눈치챌 수 없고 오직 오르카만 생각하고 있는 계획일 것이다...

이 가설이 성공하려면 한 가지 조건이 붙습니다. 오르카는 스우의 육체가 아직 멀쩡히 돌아다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근데 게임상에서는 스우의 영혼과 오르카가 같이 있는 장면이 없기 때문에 이 조건은 확실치 않다능.

근데 오르카는 인간처럼 생겼지만 일단은 어둠의 정령입니다. 그런데 영혼을 보지 못한다는 것은 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저는 이미 오르카가 스우의 영혼에 대한 사실을 알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앞서 말한 겔리메르의 연구 떡밥이 맞아 떨어지는 거구요.


요약하면

1. 오르카는 영혼과 육체가 결합된 스우가 필요한데 스우 육체는 현재 치명상. 영혼이 돌아다니는데 어둠의 정령이라는 오르카가 스우의 영혼을 감지 못한다면 뭔가 이상하다.

2. 근데 다른 군단장이 이리저리 설치는걸 보고 질투심 폭ㅋ발ㅋ(그래서 겔리메르를 갈굼)

3. 이에 맞춰 추측해보면, 겔리메르의 연구엔 생체병기 생산 외에도 스우 육체 대용품을 만드는 목적이 있는거 아닐까.

4. 물론 이 내용은 오르카만 아는 사항이며 겔리메르 포함 아무도 모르는 사실


...라는 식으로 원고에 써놧습니다.


물론 부연설명도 붙여놨습니다. 레지스탕스의 지그문트는 퀘스트 내에서 겔리메르 연구가 생체병기를 만드는 것 같다고 언급하고, 이상의 추측은 독단적 추측이란 전제도 붙여놨습니다. 혹시나 이후 코메에서 스우가 벨비타에게 빙의해서 오르카와 합체한다거나, 스우가 주인공중 한명과 빙의한뒤 오르카와 합체한다 이런 전개가 펼쳐지면 아마 저때문일 가능성이 꽤 있습니다.


[]

살려주세요 굽신굽신orz


덧-


원고 쓰던 도중 힐라의 도트형태 스샷이 없더군요. 그래서 튜토리얼 한번 더 깨고 찍어서 직접 편집했습니다. 지금 네이버에서 돌아다니는 힐라의 형태는 일러스트 형태 아니면 엄청난 저화질 형태니까 고화질 도트 필요하면 이 그림을 가져가시길.

원래 힐라의 모습, 붉은머리 힐라는 도트샷이 없습니다. 동영상이나 일러스트로만 있습니다.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구플 / 요즘)
* 제 글은 퍼갈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인터넷 주소(maplestory.pe.kr)로 남겨주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