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인터뷰 전체 보기(inven)







뿜었다


만약 제가 ㅇㅎㅂ님이라면 '개발과정상의 실수로 유저분들께서 말하는 잡옵이 포함되었으나 피드백을 받고 이를 삭제하였습니다.'라거나 '기획된 바와 달리 유저분들께서 원하는 옵션에 차이가 존재하여 이를 수정하였습니다.'정도로 썼을 것 같습니다.


좀 봐줘서, 저게 현장에서 진행된 인터뷰라면(그렇다고 해도 사전에 무슨 질문이 오고갈지는 대충 정해놓고 만나는거니 큰 차이가 없지만) 저런 답변도 이해못할 것은 아닙니다...근데 저건 서면 인터뷰잖아. 진짜 몇년동안 메이플 기획하신(+하실) 분이 '잡옵이 뭔지 정의하기 어렵다'라고 하는게 좋은 답변인지 모르겠네요-_-;


점프 패치도 사실 이해가 잘 안가는 답변입니다. 밸런싱엔 기간이 오래걸린다는거. 물론 그렇죠. 근데 이 답변을 거꾸로 하면 전사/법사/궁수는 밸런싱 생각하는데 시간이 덜 들고, 도적/해적은 밸런싱 생각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는가? 그건 또 아닐 것 같거든요.


저는 처음부터 전/궁/법/도/해 다 짜놓은건데 방학기간이 걸려 해/도는 미처 패치를 못했다 라고 보는데 차라리 저번 레전드 업뎃 직후의 답변처럼 '우선순위에서 밀렸다'면 방학이 낑겨 있었으니까 이해못할게 아닙니다. 방학 끝나면 그게 우선순위로 올라갈 수도 있다는 거니까. 근데 '현재 밸런스 확인 중'이라니.

 

추가 - 플포쪽도 비슷한 인터뷰가 나왔습니다. 미묘하게 어투가 다르달까 질문이 다르달까.

플포 - http://maple.playforum.net/news/maplehot/id/1045679

인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291&l=363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요즘)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