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공지사항 2017.10.31 00:17

늦게나마 돌아왔습니다.



그간 긴 시간이었는데 결국 공시생 신분을 탈출하고 다시 공지사항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오늘이 2017년 10월 31일인데, 11월 6일 임용식이라네요. 2003년 대학 생활 때 서울로 올라가서 대학, 군대(서울 수방사), 알바, 첫 취업, 5년간의 공시생활... 총 14년의 서울 생활을 마무리하고 포항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무슨 행사나 출장 없는 한은 서울 가기 힘들 듯. 그래도 우리에겐 택배가 있으니까(?) 그정도야 뭐..


5년 간의 흔적과 자료, 합격수기 등은 카페(링크)에 저장해두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쪽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합격수기는 사진 몇 장을 올리지 못해 조만간 그 부분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어쨌거나 5년이란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저나 제 주변의 환경이 꽤 많이 변했습니다. 거기에 대해 몇 가지를 미리 써 둘까 합니다.


ㄱ. 메이플스토리를 다시 잡는 건 힘들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변했더군요. 메이플2는...제 컴이 버틸지 어떨지... 블로그 주소는 그대로 유지하되 그냥 일기장 정도로만 유지합니다. 기존 글은 정리하지 않고 유지합니다. 왼쪽 트위터 위젯도 제 계정 글을 보여주는 위젯으로 바꿨습니다. 사이드 아래 링크는 곧 정리합니다. 인소야는 결국 폐쇄됐더군요. 이 글을 빌려 피아님께 수고하셨다는 말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블로그명은...사이트 주소에 메이플스토리가 있어서 그대로 유지할까 생각중입니다. 제목이 뭐가 중요해...


ㄴ. SNS는 트위터를 하면서 인스타그램을 같이 돌릴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은 그닥... 트위터 팔로잉도 날 잡아서 정리할 계획입니다.


ㄷ. 저는 긴 글을 쓰는 걸 좋아하는데 아마 시간이 안되겠죠. 최대한 노력해 보겠습니다. 아마 제가 자주 하는 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리뷰 쪽을 쓰고 아무래도 공무원이니 시사글은 좀... 생각나는 데로 이것저것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mazefind

  • jun 2017.11.04 11:45

    몇년전 메이플로 열심히 활동하면서 알게된 분들이 20대 중후반으로 들어서면서 다들 생업으로 빠지고 바쁘게 살고 있네요.. 가끔 포션노가다님 블로그도 구경왔지만 꽤 오랫동안 포스트가 없었는데 오랜만에 반가운 소식이네요. 합격 축하드립니다! 얼마전 인소야도 문을 닫았을때 피아님이랑 이런저런 대화 나눴는데 역시 먹고 사는게 중요한지라 메이플에 대한 신경은 어릴때에 비해 급격히 줄어든게 아쉽네요. 과거 iTCG나 가이드북들이나 행사때 받은 기념품들 선물들 많이 모아두고 있었는데 최근 이사하면서 대부분 정리하게 되어서 기분이 싱숭생숭 하던차였는데 반가우면서 기쁜소식 들어서 좋네요 ^^

    • Favicon of https://maplestory.pe.kr BlogIcon mazefind 2017.11.05 17:55 신고

      저도 제가 쓴 책 정도를 제외하면 다 정리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계속 봐주셨다니 그저 감사합니다(_ _)

  • ㅈㄱㅋ 2017.11.11 22:49

    포션노가다님 인소야 때부터 봐왔는데 결국 합격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정말 대단하시네요..
    인소야가 사라진건 정말 아쉽습니다. 어릴 적에 정모도 다녀보고 여러모로 좋은 추억들이 많았는데 씁쓸하군요..ㅋ 그만큼 예전같지 않다는 거겠죠.
    여튼 오랜만에 좋은 소식을 들으니 저도 즐겁네요 ㅎㅎ 수고하세요!!

  • 매너르트 2017.12.01 11:38

    포션노가다님 예전에 플레이포럼부터 뵌분인데.. 결국 합격하셨군요.
    합격 축하드립니다.

    시험 합격 수기 읽어봤는데, 5년 동안 공부만 하신것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학창시절에 공부만큼 쉬운게 없다 그랬는데 막상 제가 수험공부하니 그건 아니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컴퓨터를 좀 좋아하는 사람이면, 서브노트를 워드로 작성하게 되는데, 해보니까 깔끔하기는 한데 상당히 비 효율적이 되더라고요.
    출력후 수정이 어렵고, 깔끔하기는 한데 이 깔끔을 위해서 시간이 오래걸리고요.
    그래서 저도 임용준비하면서 한과목만 워드로 정리하고, 다른 과목은 다른 사람이 워드로 정리한걸 받아서 보는 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아무튼 합격소식은 좋네요. 수고하세요 ^^

  • Favicon of http://moneycoach.kr/ BlogIcon 소액결제 현금화 2017.12.04 07:31

    축하드려요 ^^ 화이팅~~~

  • 공군인 2018.07.08 09:22

    안녕하세요. 초등학교 6학년이던 04년도에 메이플 시작하곤 기사 즐겨 보았는데, 한참을 잊고 지내다 유튜브에서 우연히 자쿰관련 동영상을 보고. 포션노가다님의 기사를 찾아 읽고 반가워 이곳까지 오게 되었네요. 저는 자쿰이 막 격파됬던 05년 2월 중학교 부터는 공부에 매진하겠다 각오하고 게임을 접었었어요. 마지막에 97레벨이었으니 직전까진 밤낮없이 게임만 했었던 것 같네요^^

    그때 초딩의 눈에선 엄청난 어른이고, 넥슨이나 인벤 직원이라 새각했는데 지금와서 생각하니 대학에서 한번쯤 마주쳤을 법한 복학생 형님쯤 되는 나이차이였던것이 참 신기합니다.

    저역시 진로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던 차에

    이렇게 좋은 소식을 늦게나마 접하게 되어 기쁩니다. 임용 축하드리고, 건승하시길 응원합니다!

  • 다야 2019.07.25 14:58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생각이 나서 들어와봅니다. 가메톡에 남겨진 제 캐릭터는 궁모 팔라딘이었던 "인맥" 하나 뿐이네요. 20대를 메이플에 다 바치고 20대 후반에 저도 공시로 뛰어들어 이제 6년차 일행직 근무하고 있습니다. 포션노가다님 글 게임할 당시 정말 많이 봤었는데, 이제는 추억이 되었네요. ㅋㅋ 항상 행복하세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