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쪽을 돌다가 좀 땡기는 정보가 있어서 가져옵니다.

흔히 메이플스토리 영상은 프랩스나 캠타시아, 기타 등등으로 녹화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이때 '용량'이라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프랩스 풀화면(800*600) 녹화시에는 5분 영상이 3기가에 달할 정도로 쩌는[...] 용량을 보여주죠. 따라서 편집은 나중에 익히더라도 일단 용량줄이기 기술부터 익혀야 인터넷에 올릴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만 하더라도 1기가 정도가 한계고 다음은 500메가 이상의 영상은 올릴 수가 없죠.

 

그런데 이걸 굉장히 간단하게, 그것도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무비메이커를 이용해 인코딩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출처는 여기인데 여기에서는 스샷을 첨부해 설명을...

 

1. 일단 아래에 있는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Ayumilove HQ VBR MapleStory 2.rar


 

2. 이를 다음 폴더에 집어넣습니다.

 


C:\Program Files\Movie Maker\Shared\Profiles

 

→ 프로그램이 없어요 : 윈도 무비 메이커를 설치하세요.

→ profiles 폴더가 없을때는 폴더를 만들어서 그 안에 집어넣어야 합니다.

 

3. 무비메이커를 열고 원본 영상을 삽입합니다.


원본 영상을 빈 공간에 끌어다 놓으면 영상이 추가됩니다. 이를 아래쪽 표(타임라인)로 끌어서 영상을 구성합니다. 그 다음 메뉴나 아이콘에서 '동영상게시'버튼을 누르세요.

 

4. 동영상을 인코딩합니다.

 


먼저 '내 컴퓨터'에 저장하겠다고 한 다음, 게시위치(저장할 폴더)와 파일이름을 정합니다.



그 다음 동영상 설정을 하라고 하는데 여기에서 '추가설정'을 누르면 아까 복사한 설정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 선택한 다음 '다음'버튼을 누르면 영상이 자동으로 인코딩됩니다.

 

--------------------------------------------------------------

이런 결과로 인코딩된 영상은 그 용량이 3.56GB → 224MB 정도의 감소를 보입니다.

이건 프랩스로 촬영한 결과니까 영상의 녹화한 프로그램에 따라 압축율의 차이는 있을 수 있죠.

그런데 다음의 경우 웹브라우저(익스플로러)로는 100메가 이상의 동영상을 올릴 수 없습니다.

따라서 100메가로 압축하기 위한 용도로는 부적절하고 좀더 화질향상을 노리는 분께 추천합니다.

 

영상 예제

[]

팟인코더를 통한 인코딩 예제(640*480 리사이징, MP43, 20fps, 5586kbps)

[]

위 방법으로 인코딩해서 올린 영상(800*600 원본크기, MMV3, 30fps, 6235kbps)

[]

2번 영상을 다음에 업로드했을 경우(2번과 동일, flv 재인코딩 거침)

 

 

제 경우는 원래 무비메이커대신 팟인코더와 버츄얼덮(virtualdub)을 같이 쓰고 있습니다.

이걸로 인코딩을 한 결과가 첫번째 영상입니다. 비교차 같이 올려둡니다.

팟인코더를 통한 인코딩 방법은 시험 끝나고 올리도록 하겠습니다'ㅅ')

 


-mazefind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