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사진은 일본쪽에서 가져왔습니다.
이번 T12261 패치의 공식 공지상으로는 타이페이101 지역, 우리나라 말로는 커닝스퀘어라는 15~50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게시판에서 이야기가 나오고 있듯이, 네오도쿄지역이 이번 패치로 데이터에 추가되었습니다. 패치 용량이 70메가나 한 이유는 이것 때문.
위쪽은 직접촬영, 아래쪽 사진출처 사우스페리
고유주소 : http://tere.be/DMM/g
하지만 몬스터나 맵 관련 데이터는 게임내부로 드러난 것이 없습니다. 딱 하나 있는 것이 월드맵인데요.
위쪽은 게임내에서 실제로 볼수 있는 현재 월드맵입니다. 오른쪽을 보시면 테라숲(네오씨티)라고 써져 있을 겁니다. 아래쪽에 데이터상 월드맵을 보면 저기에 뭐가 생기긴 생기나보네요. 위치상 네오시티로 가는 입구는 듀얼비틀이 등장하는 그 맵으로 뚫을 듯 합니다. 현재 인소야 등 팬사이트에는 '네오서울'이라는 단어가 등장하는데요. 일단 공식명은 '테라숲' 확정입니다.
이 글까지 찾아보실 정도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네오도쿄는 지명에서도 느껴지듯이 일본에서 가장 먼저 생긴 고레벨 사냥터입니다. 현재는 일본, 타이원, 동남아(SEA) 지역에만 추가되어 있네요.
※ 해당사진은 일본쪽에서 가져왔습니다.
다만, 중요한 것은 레벨입니다. 정말 오래 메이플을 하신 분이라면 외국쪽에서 서비스되는 몬스터는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대부분 레벨이 조정되었다는 것을 떠올리시길. 물론 해외여행 맵의 몬스터는 그다지 레벨차이가 없었지만, 거긴 우리가 생각하는 만큼의 고렙몬스터가 없었습니다(구렁이가 70레벨이었지만 거기서 사냥하는 사람이 있었을라나...).
헌티드맨션도 원래는 그정도로 허접한 몬스터가 아닌데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이벤트 몬스터가 되었습니다. 이번 커닝스퀘어에 등장하는 몬스터도 그렇습니다. 특히 락 스피릿은 원래 100레벨짜리인데 우리나라에 들어오면서 49레벨로 깍이는 '다운드립'을 먹었습니다.
이런 전례가 있긴 하지만, 만약 고레벨 몬스터가 아니라면 카산을 통해서 가거나 하는 이상한 짓거리를 했겠죠. 저렇게 대놓고 내놓았다면 어느정도 고레벨이 사냥할만한 사냥터가 될 거라는건 예측할 수 있습니다.
특히 넥슨 까는 사람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정황상, 네오도쿄는 패치안하면 '왜 외국에 있는 고레벨사냥터 안가져오냐'고 뭐라 그러고, 패치하면 '왜 외국꺼 그대로 베껴오냐'고 욕을 쳐먹을 것이 분명합니다. 어떻게 해도 욕을 먹는다면 이미 폭발하고도 남은 고레벨 유저(오토/매클/버그 사용유저는 제외)를 위해 최대한 그대로 패치를 함이 어떨까 합니다요.
그리고 하나 더 더하자면, 좀 수고럽더라도 수많은 일본어는 (당연히) 수정을 해서 올렸으면 합니다. 이번 커닝스퀘어를 가보니까 타이완쪽에 박혀있는 수많은 한자 간판들이 아무렇지도 않게 그대로 들어가 있더군요. 아키하바라 지역에는 간판 짱많을텐데 그게 다 일본어인 채로 들어온다면 욕좀 제대로 먹을듯요.
별 내용없는 글같아 보이니 역시 별 내용없는 영상 몇개를 보면서 마치겠습니다.
고유주소 : http://tere.be/DJy/g
고유주소 : http://tere.be/DJx/g
고유주소 : http://tere.be/DJz/g
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