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최상단 공지사항]
※view 버튼과 제목 옆 +1 버튼을 눌러주시면...제 기분이 좋아집니다(-_-;) 많이 눌러주세요.

MapleStory/├ 뉴스클립 2010.12.15 15:16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 기자간담회 자료종합

* 2011년 1월 12일 : 대난투 쪽의 영문 업데이트 명을 추가합니다(super fight)

* 요약 ㄴ쪽에 오타가 있습니다. 13일 → 30일. 공홈 메인에 올라간건 제가 수정할 수 없으니 대신 양해를 구합니다.


사진 출처는 넥슨 공식 트위터(@nexon_kr) 및 인벤 roman님, 게임메카 기사

PV영상 출처는 베타뉴스.

문장과 사진은 제가 임의로 편집. 박스 안은 포모스 기사 에서 뽑아내었습니다. 




video download(4shared)


[jong31_101209_Ma_00]

poster download(4share)



요약


ㄱ. 12월 16일 듀블 재생성 가능(겨울 한정). 기타 밸런싱 패치는 전부 16일 적용될 듯.

ㄴ. 12월 30일 전문기술 추가. 5 개 중 2개의 전문기술을 익힐수 있으며 종류는 크리에이터(무기), 쥬얼리스트(장신구), 알케미스트(물약). 필드에 떨어지지 않는 아이템 제작가능. 전문기술을 익히면 각종 스탯에 영향을 미치는 '성향지수'가 증가. 이번 간담회에서는 크리에이터, 쥬얼리스트, 알케미스트 만을 공개했으며 나머지는 차후 공개예정.

ㄷ. 1월 13일 PVP 추가. 종류는 서바이벌, 팀매치, 아이스나이트. PVP용 캐릭터 보정이 있을 예정이며 전용 아이템이나 능력도 추가예정.

ㄹ. 예정일이 확실하게 잡힌 것이 아니나 140제 아이템셋 추가, 160레벨대 사냥터 추가 예정. 또한 현존 최고의 몬스터 등장예정.


게임메카 :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 겨울방학에도 41만 동접기록 한번 더?

포모스 :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

플레이포럼 : 방학맞은 메이플, 혼돈의 시대 개막

인벤 : [메모]메이플 스토리 겨울방학 업데이트 타이틀은 카오스


[i06894592]

[cos (1)]

[cos (2)]

[cos (3)]


12월 9일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에 대한 기자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애초 예고를 하면서 '빅뱅'보다 더 큰 규모의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 라고 했었는데 결과적으로 보면 딱히 더 큰것 같지는 않은 듯한 느낌이...충격과 공포는 빅뱅때보다 더 한 것 같으니 그냥 그러려니 해 두렵니다;

업데이트 정식 명칭은 카오스(chaos)고 3번에 나누어서 진행됩니다. 카오스는 빅뱅 이후의 세계로 빅뱅으로 인해 메이플 월드에 생겨난 혼돈을 나타낸다고. 시나리오상으로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유나티 이벤트의 퀘스트 내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직접 퀘스트를 깨 보심이 좋을 듯. 물론 보상은 별로입니다[...]


영웅의 귀환 : 12월 16일

(Return of the Hero)


[cos (4)]


 ▶ 12월 16일 - 영웅의 귀환

듀얼블레이드는 2010년 겨울에만 한정적으로 생성할 수 있는 진귀한 직업이다. 보다 강력한 데미지를 갖고 있고 보스전에 최적화 되어 있다. 기존에 공개됐던 것보다 모든 스킬의 성능과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었고, 특히 4차 스킬의 경우에는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됐다.


아란의 경우에는 조작감이 더욱 간편해졌다. 분산 데미지 패널티를 해소했고, 약점을 극복시켜 줄 보조스킬 3종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에반은 공격속도가 대폭 향상됐고 주력 스킬의 효율이 개선됐다. 또한 강력한 보조스킬이 추가될 예정이다.


'영웅의 귀환'에서는 새로운 직업 뿐만 아니라 기존의 직업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도 함께 이뤄진다. 전반적으로 주력 스킬 위주의 데미지 상향을 통해 직업간 2차 밸런싱을 진행하고, 마법사 직업군의 경우에는 모든 공격 스킬의 데미지 및 효과를 상향 조정한다. 상대적으로 효율이 좋지 않았던 일부 스킬들의 효과를 전면 개선하는 것도 빼 놓을 수 없다. 이 밖에도 명중, 회피와 관련된 전투 공식이 수정되고, 아이템의 각종 스탯 수치 상한이 확장된다.


1차 업데이트에서는 듀얼블레이드가 다시 풀립니다. 한정캐릭이라지만 이런 패턴을 보건데 수시로 풀어줄듯한 스멜이... 스킬 데이지의 변화는 직업에 따라 하향된 직업과 상향된 직업이 제각각이므로 딱히 뭐라 적진 않겠습니다. 직업 공통적으로는 마스터리 스펠을 올릴때의 명중치/회피치 상승량이 커졌고 일부 버프 스킬에서의 방어력 증가량이 상승했습니다. 또한 체력/명중 주문서를 바를때 증가하는 옵션도 상승했습니다.

현재 예측컨데 지금 테섭에서 진행중인 스킬밸런싱 패치는 전부 이 날 패치될 가능성이 높네요.


12월 30일 : 기술시대

(A Technological Age)


[cos (5)]

[cos (7)]

[20101209132949_f1b35f82]

[20101209164638150]

[20101209164638873]


▶ 12월 30일 - 기술시대

카오스 업데이트에서는 총 5가지의 전문 기술 시스템이 추가된다. 이로 인해 유저는 전투 이외의 다양한 활동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다. 채칩과 제작을 통해 고유한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각 직업에 맞는 다양한 특전도 누릴 수 있게 된다.


강력한 무기를 제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는 필드에서 구할 수 없는 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전투를 보조하는 나만의 안드로이드를 제작할 수도 있다. '알케미스트'는 연금술을 통해 신비한 힘을 얻을 수 있다. 기본 물약이나 특수 물약을 제조할 수 있고 장비 분해, 합성을 통한 새로운 아이템을 제조한다. 또한 '거대화 물약'을 제조할 수 있는데, 이를 사용하면 캐릭터의 크기만 커지는 것이 아니라 공격력이나 공격 방식도 함께 변화된다.


'쥬얼리스트'는 장신구 제작을 통해 고귀한 힘을 추구한다. 반지, 목걸이, 귀고리, 벨트 등의 장신구를 제작하게 되는데, 정령의 보호를 받는 특수한 장신구를 만들 수 있다. 이 밖에도 채집 스킬 역시 추가가 됐다. 제작을 하기 위해 필요한 약초와 광물을 채칩하는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술시대'에서는 성향지수가 추가된다. 성향지수는 채칩과 제작을 통해 향상되는 능력이며, 게임플레이에 간접적인 도움을 주는 능력이다.


두번째 업데이트는 '전문기술(professional skill)'입니다. 외국및 국내 소규모 카페를 중심으로 일러스트만을 보고선 신직업 떡밥이 돌고 있는데, 이건 신직업이 아닙니다. 오늘 공개한 주얼리스트, 크리에이터, 알케미스트는 각각의 전문기술을 통칭해서 부르는 이름이지 신직업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두시길.


[jong31_101209_Ma_01]


전문기술은 총 5개가 있으며 캐릭터가 30레벨이 넘어가면 이 중에서 2가지를 골라 배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면 자급자족을 위해 채집 하나, 제작 하나를 배우겠지만 사람에 따라선 채집만 배울수도, 제작만 배울수도 있겠죠.


이와 함께 '성향지수'라는 것이 추가되었는데 전문기술을 익히게 되면 성향지수가 올라갑니다. 어떤 거냐면,


[Jjong31_101209_Ma_13]


- 카리스마 : PvP 공격력 증가, 사냥시 일반 몬스터의 방어력 추가 무시, 사망 경험치 폭 감소
- 통찰력 : 명중/회피치 증가, 돋보기 없이 미확인아이템 감정 가능
- 의지 : HP 증가, 물리/마법방어력 증가, 상태이상 내성 증가
- 감성 : MP 증가, 퀘스트 경험치 추가 획득
- 손재주 : 주문서성공률 상승, 제작, 채집시 보너스 숙련도
- 매력 : 장신구 슬롯 추가, 다양한 표정아이템 지급


같은 것이 있다고 합니다. 어떤 전문기술이 어떤 성향을 올려주는지에 대한 데이터는 테섭에 실제로 등장해야 알 수 있을 듯 하네요.


[cos (6)]


업데이트 이후에는 각 사냥터에서 각종 재료들이 보이니 이를 채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뭔가를 만들게 됩니다. 현재 기자간담회에서 공개된 바로는


[Jjong31_101209_Ma_10]

- 크리에이터 : 무기/방어구 제작 가능. 각종 아이템셋 제작 가능. 안드로이드 제작/강화

[Jjong31_101209_Ma_11]

- 주얼리스트 : 장신구류 제작 가능, 정령의반지 제작

[Jjong31_101209_Ma_12]

- 알케미스트 : 일반/특수 물약 제조, 장비의 분해/합성, 자이언트포션 제조 가능



01월 13일 : 대난투

(Super Fight)


[cos]


▶ 1월 13일 - 대난투

메이플 월드의 최강을 정하기 위한 대난투 업데이트에서는 '유저간 대결 모드'가 지원된다.


30레벨 이상의 유저는 마을에 위치한 '배틀 아레나 입장 포탈'을 통해 배틀 아레나로 이동할 수 있다. NPC를 통해 다른 캐릭터와 겨뤄볼 수 있는 대난투에 참가할 수 있다. 보정 시스템을 통해 직업, 레벨 차이를 해소해, 컨트롤 능력과 전략적인 행동이 승패에 영향을 미치도록 했다. 단, 지나친 캐릭터의 몰개성화를 방지하기 위해 유저 캐릭터의 현재 스탯을 기반으로 한다.


대난투에서는 세 가지 모드가 추가가 될 예정이다. 먼저 팀과 규칙이 없는 자유로운 대전이 가능한 '서바이벌 모드'가 추가되고 팀을 구성하여 겨루는 '팀 매치 모드'와 쫓고 쫓기는 추격을 펼치즌 '아이스 나이트 모드'가 핵심이다. 


더 나아가 대난투 콘텐츠 만으로도 캐릭터를 경쟁하고 육성할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참가시간, 전적에 따른 경험치와 FP를 획득할 수 있다. 시간당 경험치는 사냥 수준으로 제공하며 승패에 따라 그 이상의 효율도 가능하다. 그리고 획득한 FP는 배틀 아레나에서 대난투 전용 아이템을 구매 또는 제작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각 직업마다 '대난투'에서만 적용되는 특수 능력이 부여되고, 이 특수 능력을 통해 각 직업의 개성을 살리면서 직업간 차이를 보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은 대난투. 사실 지금까지의 PVP 비슷하지도 않은것들이 엄청 많았습니다.(대표적으로 유령선, 피라미드, 양+늑대) 설마...그거보다 좋은 거라고 믿겠습니다; 넥슨 트위터의 말에 따르면,


"각 직업마다 대난투에서만 적용되는 특수 능력이 부여됩니다. 레벨 차이가 나더라도 비교적 대등하게 겨룰 수 있을 거라 합니다."


라고하는데 그건 니생각이고[...] 실제로는 나와봐야 아는거니 더 이상의 코멘트는 생략. 모드는 크게 3가지로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고 하네요.


- 서바이벌 : 팀이나 규칙이 없이 제한 시간동안 자유롭게 싸울수 있음
- 팀 매치 : 두 팀으로 나뉘어 제한 시간동안 특정 목표를 먼저 달성하는 팀이 승리
- 아이스나이트 : 유저중 무작위로 1명이 아이스나이트가 되고 나머지 유저는 제한시간동안 살아남아야 하는 술래잡기 모드


 이 밖에도 추가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고레벨 유저들에 대한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다. 140레벨 세트 아이템이 공개되고, 현존 최고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160레벨 이상 유저들만 진입이 가능한 '시간의 신전'이라는 새로운 사냥터가 추가된다. 


[Jjong31_101209_Ma_16]


마지막으로, 카오스 시나리오 퀘스트 중 '미래의 문'을 통해 미래의 마을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160이하는 접근도 못하는 사냥터는 이 주변의 사냥터가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현재 메이플 최고의 보스(↑)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핑크빈도 이제 깰랑말랑인데 더 쎄면[...]


12월 15일 메인 감사합니다. 굽실굽실



-mazefind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