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나고 하는 이야기지만,
마지막 별 하나의 업데이트를 위해서 알아낸 방법은 이거였습니다.
ㄱ. 받는다
ㄴ. 재접
ㄷ. 이 상태에서 15~20초 대기
ㄹ. 재접 후 익스플로러 새로고침
이거였습니다. 당연히, 그냥 2번 재접하면 절대 안채워집니다. 이건 제가 몇번을 실험해본거니 확실하구요.
....만 너무 일찍 접속을 끊어버려서 실패했습니다.
뭐 욕심을 너무 부린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합니다.
2년째 하고는 있지만 이거 할때마다 체력말고 정신적 데미지+소모가 너무 큽니다.
내년에 이 게임을 하고 있을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적어도 별별이벤트는 올해가 마지막일것 같네요.
내년에 이 이벤트를 볼 사람들을 위해 제가 아는건 다 적어놓겠습니다.
올해는 진짜 마지막 상품이 필요해서 비공개도 돌리고 했는데 이제 이건 절대 비공개안시킵니다.
1. 창모드 이용 : 당연한걸...
2. 상품 로그인은 3시 57분쯤에 해야 자동로그아웃을 막을 수 있다. 금방은 안되니 컴이 그닥 안좋다면 더 빨리 로그인해도 큰 상관은 없음.
3. 12시까지 카산드라가 주는 아이템(09년 왕별, 08년 촛불)을 가지고 있는채로 00:00:01초를 넘기면 왕별을 이미 가지고 있는 상태이므로 버프가 아니라 별을 1개 받고 출발한다. 5시가 아니라 4시에 상품이 털리는 건 이것 때문.
4. 자동퀘스트는 일반적으로 캐릭터 위의 전구보다 NPC 위의 전구가 몇초 일찍 뜬다.(이건 잘 모름[...])
5. 4시가 되면 별을 받고 접속을 종료하고 다시 재접한다. 그 다음 약 15~20초를 기다렸다가 로그아웃해야 한다. 그냥 재접 여러번하면 절대 갱신안됨[...]
6. 응모창의 입력 칸은 CTRL 키가 먹히질 않는다. 대신 오른쪽 클릭을 하면 붙여넣기가 가능.
사실 고순은 그닥 안필요하기 때문에 그냥 순돌 30개랑, 별별7개 3번해서 엘릭 150개 채웠습니다.
오늘 10시간동안 테섭 공지사항 꽤 많이 옮겼으니까 시간 날린것도 아니고 왠지 안될것 같기도 했고... 후회는 없습니다.
야이 병시나 너는 닥치고 위키나 만들어 - 라는 넥슨의 계시로 알고 그냥 작업하던거나 계속하겠습니다. 그간 응원해주신분들 감사하고...또 죄송합니다. 굽신굽신.
덧-
이런 분과 비교하면 저는 꽤 많이 노력한 편입니다.[......]
그래서 2배로 아쉽지만 노력했기때문에 후회도 없어요.
-mazef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