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GameTalk 2007. 8. 31. 22:08

테트리스 미션 2008

 

 

놈3가 슬슬 질려가려던 차에(100스테이지라니...아직도 6X 스테이지 진행중)

테트리스 08버전이 생겼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질러줬습니다.

가격은 3000원. 점점 오르는 가격에 절망했다!

 

고리 : 컴투스 게임정보 : 테트리스 미션 2008

 

컴투스 너네는 (무려) 공식 소개용 스샷에 무슨 의도로 판치라(가운데)를 넣은 거냐

 

2007을 제끼고 바로 2008이 나온 의도는...역시 이걸로 내년까지 가겠다 이거겠죠.

잠시 컴투스 테트리스의 게임모드를 보면

 

2004 : 클래식, 펑키

2005 : 클래식, 펑키, 미션 (08버전 제외하고 가장 무난함)

2006 : 클래식, 캐스케이드, 퓨전

 

이 외에도 클래식 테트리스는 콤보.B2B.T-Spin이 전혀 없는 순수 클래식 모드만 지원하고 스티키 테트리스라고 해서 블럭이 뿌요뿌요처럼 붙는 모드도 따로 팔았었습니다. (이건 한번 해 봐야 이해할 겁니다.)

 

한게임 테트월드의 스티키모드

 

이렇듯 매년 모드를 바꿔가면서 받았다가 낚인 것을 알고 지우는 등 유저들의 혼란을 부추긴새로운 재미를 준 게임입니다. 특히나 2004버전은 레벨 시스템이 아닌 스테이지별로 랭크를 매기는 시스템이라 저도 낚여서 한번 받았다 지운적이 있는 비운의 게임[...] 아, 이걸 쓰려는게 아니지.

2008에서는 마라톤, 배틀, 터치다운 의 3가지 게임방식이 있는데 마라톤은 말 그대로 클래식입니다. 하지만 이전 버전의 테트리스와 다른 결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08버전부터는 클래식에서도 콤보에 따른 보너스 점수가 먹힌다는 것. B2B 보너스 역시 이전 버전을 이어서 그대로 지원합니다. 콤보 점수가 (콤보수*50)이라 진짜 잘되면 무시할 수 없는 보너스가 뜹니다. 덜덜덜. T-spin이나 B2B를 못 써먹으면 소용이 없습니다만 저는 이미 한게임 테월에서 혹독한 수련을 거쳤기 때문에-_-;;;그다지.....

배틀은 컴퓨터(핸드폰?)과의 배틀로 온라인 대결이 아닙니다. 처음 몇 레벨은 인공지능이 개허접하기 짝이 없는데 10레벨정도 넘어가면 슬슬 속도가 올라가니 긴장을 좀 타야 합니다. 터치다운은 예전 한게임 테트리스월드에서 잠깐 선보였던 러쉬모드와 유사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캐스캐이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맵이 최대 40줄까지 있으며(한게임 테월에선 최대 100줄이었죠. 그야말로 러쉬) 연쇄 이후 가장 마지막 줄의 목표 블록을 지우는 것이 목표.

 

(보다보면 나옵니다)

 

그리고 펫 시스템. 미니게임천국이랑 별 달라진것도 없는 외모입니다만 그 게임만큼이나 상당한 삽질이 필요합니다. 그거 관련한 것은 이번 버전의 최악의 단점이기도 한데 클래식(마라톤) 모드를 들어가는데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그게 별 10개인데 별 버는것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코인이 들어간 미노(블록)을 바로 깨지 않으면 별을 얻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뭐병[...] 게다가 레벨당 30초만 코인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은 더욱 압박 물론 10레벨에서 시작하면 300초, 그러니까 5분정도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만 그건 결국 높은 레벨부터 시작할 것을 강요하는 이야기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ㅅ-;;;

 

개인적인 선호도는 05>06>04 순이었는데 08까지 끼워주면 05=08>06>04 순입니다. 캐릭터도 만족스럽고 조작감도 상당히 개선된 느낌(예전껀 연타를 많이 했어야 했는데 꾹 누르면 좌라락 움직이는 모습이 꽤 빨라졌습니다). 별점 매기라면 4/5 정도?

 

참고 : 사진은 전부 공식홈페이지에서 가져왔습니다. 스티키 스샷은 보도자료 인용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