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이 재미있는걸 내놓았습니다. 클리너 - 라는 프로그램인데 11일 공개되었으니 꽤 많은 리뷰글이 있을 압니다. 그래도 저는 지금 알았으니까 지금 올릴거임. 왜 늦게 알았냐면...

 

 

올라온 곳이 여기밖에 없었거든요. 야 저기까지 누가 내려보냐.

 

아무튼,

 

 

Daum 클리너 : http://cleaner.daum.net


다음의 보안 서비스는 거의 대부분이 안철수연구소와 연계되어 있는 편입니다. 툴바쪽 보안서비스도 V3를 이용하는 거고 사이트가드도 깔리고 방화벽도 V3방화벽이죠. 이번 클리너는 V3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순수 프로그램이라는 의미가...

 

 

설치중에는 다음 검색/아이콘 등의 옵션이 있으니 적절하게 끄셔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이미 시작페이지와 기본검색이 이미 다음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저는 다음빠입니다) 저정도로 체크해주고 설치.

 

 

첫화면은 단순무식해서 좋네요. 사실 저정도로 왠간하는 다 관리됩니다.

 

 

최적화의 경우 무난한 항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모리 최적화의 경우 V3lite나 기타 프로그램에도 있는 기능인데요. 그런 프로그램들보다 메모리 회복량이 많은 것처럼 느껴지네요.

 

 

특히, 액티브 액스의 경우 '최근에 사용한 기간'이 표시됩니다. 액티브X 정리는 특히 복잡한 청소인데, 이렇게 기간이 적혀 있으면 이걸 기준으로 '쓰지 않는 것들'을 골라서 삭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타 툴바/익스기능/설치프로그램/시작프로그램도 관리 가능.

스샷은 없는데 다음 클리너는 실시간 감시도 지원합니다. 기존 백신과의 충돌 여부는 테스트하지 못했으므로 이 부분은 패쓰.

 

전반적으로 괜찮은 느낌입니다. 단순하면서도 편리하게 만들어졌네요.

아까 파란색 창에 있던 주소로 들어가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PS-예전에 다음 위젯바가 사라져서 네이버 데스크톱으로 갈아탔다가 그것도 망해서 꽤 당황했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는데 지금은 야후 위젯의 informer 라는 걸 쓰고 있습니다. 앞의 다메/나베르산 위젯보다는 못하지만 쓸만합니다. 시간나면 이것도 써 보기로 하겠습니다.

 


-mazefi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