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온라인게임 DJMAX가 지난 15일 영상물등급위원회로부터 18세 이용가 판정을 받았다. DJMAX는 펜타비전이 개발하고 넷마블이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으로 국내 아케이드 음악게임인 EZ2DJ 제작진이 개발해 유저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작품. 특히 DJMAX는 배경화면을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 시각적인 효과를 극대화해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이 배경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가 DJMAX의 발목을 잡았다. 이번 18세이용가 판정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배경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였기 때문이다.
영상물등급위원회가 문제 삼은 배경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는 Elastic Star, Ray of illuminati, Out Law 등 세 곡.넷마블은 이에 대해 “해당 부분에 대한 수정은 내부적인 검토를 거쳐봐야 한다”며 “하지만 DJ MAX를 18세이용가로 서비스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JMAX 유저들은 “DJMAX에 대한 영상물등급위원회의 판정을 이해할 수 없다”며 영상물등급위원회에 민원을 제기하고 있다.
이것들이 미쳤구나.
...영등위에 20대가 없다고 할때 눈치챘어야 했다. 아무튼 영등위 자유게시판은 벌써부터 항의 올라오는중. 도박성이나 그런건 어떻게든 이해할 수 있지만 영등위의 선정성 기준은 이해하려고 해도 진짜 이해할 수가 없다.
토요일날 또 업데이트라는데...저런 오리지날 곡에 졸라짱쎈 오리지날 BGA가 들어간다는 자체가 발전인데 한방에 18금이라니...영등위 즐먹어라.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