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스 펜던트 : 렙제120,업글3 / 럭+6, 물방+20/마방+30
장비분류 : Pendant
※[이미지 및 자료출처 사우스페리]
절전모드중인 지금, 이런저런 내용이 쏟아지고 있으니 정신없네요.
이전 테스트서버 패치인 T 1.2.265 패치는 특별한 공지사항이 없었지만, 해외 추출사이트를 중심으로 이번 Gstar 2009에 공개될 직업은 '마법사' 직종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데이터 폴더명은 'Dragon'으로 되어 있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섣부른 추측은 금물. 저번 신선한 떡밥이었던 '커세어'에 낚여서 단공 대량으로 사들였다가 지금 시ㅋ망ㅋ된 유저분들은 특히 새겨들어야 합니다. 특히 이번 직업은 방어구의 분류가 'facemask' 'wristguard' 등, 기존에 보지 못한 장비분류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추측상으로는 캐릭터에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라이딩/또는 새로운 종류의 소환수or테이밍몹 에 착용하는 부위가 아닐까 하는데요. 중요한 것은 기존 주문서나 장비는 지금 사들이거나 해도 쓸 수 없을 가능성이 없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더불어서 현재 Dragon 이라는 직업군은 마법사 계열이라는 것이 확인되었을 뿐, 속성에 관련된 것은 정해진 것이 아무것도 없으니 괜히 떡밥으로 제 2의 커세어 사태를 만들지 않도록 합시다.
일단은 기다려봅시다. 그때가 되면 다 나오겠죠. 단공 사들이신 분은 빨리 못팔면 답 안나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메이플상의 소문에 대한 자기 반성이 좀 있었으면 좋겠네요.
결국 커세어라는 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PS-
공식홈페이지쪽의 '가이드' 순서를 보면 예외없이 '전사 → 법사 → 궁수 → 도적 → 해적'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에도 정렬은 '전사무기(검/도끼/둔기) → 법사무기(완드/스탭) → 궁수(활/석궁) → 창/폴암 → 도적무기(단검/아대) → 해적무기(너클/총)' 순서입니다. 방어구는 홈페이지가 '전도궁법해'를 따르고 있지만 wz 안에서는 역시 '전법궁도해'로 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구요. 눈치챈 사람이 몇 있을지 모르지만 넥슨의 입김이 미친 가이드북도 이 직업순서를 따릅니다(육성/아이템 순서에서).
더불어서, 팬사이트의 경우에는 이 순서가 아닌 '전궁법도해'로 되어 있습니다. 사람들도 이쪽이 더 익숙하고 말이죠. 제가 추측컨데 '전사 법사 궁수 도적 해적'이란 순서는 이 게임이 나올 때부터 정한 대원칙 비슷한게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아란이라는 전사 직업 다음에 법사가 나온게 아닐까... 라는 말은 다음 직업은 궁수 아니겠냐 - 할 수도 있겠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떡밥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순서였다고 해서 다음 순서가 뭐라고 확정짓는 건 도박사의 오류일 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