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ETC_DIARY 2008. 2. 15. 21:44

해적 가이드북에 대한 간단한 후기 + ?

 

오늘 받았습니다. 시공사까지 찾아가서리

인쇄나 디자인은 양호합니다. 표지의 건슬링거 모자가 파란색이라 하늘색이라 겹쳐서 표지가 눈에 좀 안띄는데 그 정도는 가볍게 무시.

 

(모르고 손 찍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진짜 해적 특집입니다. 해적 말고는 몇몇 쪽기사랑 7차 가이드북 이후 추가된 퀘스트 공략정도가 적혀있습니다.

 

 

일러는 새 것을 받았나봅니다. 월리를 찾아라같은 것 하나랑 또 다른 종류의 스샷 하나. 작년 캐릭터페어때도 같은 종류의 일러를 봤는데 왠지 같은 사람이 그린 것 같습니다.

 

 

각 파트는 '스킬설명' '추천맵' '육성(메인)' '육성(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욕을 먹을 걸 알면서도 쓰는 거라 최대한 욕을 안 먹도록 나름 객관적으로 쓴다고는 썼는데 그래도 악플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본섭 이후 가이드북 초판 사이에 나온 패치내용은 하나도 반영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은 2쇄에서 대규모 교정을 가할 계획입니다. 몇몇 오타도 있습니다. 스샷이 없다거나 하는 거[...] 혹시 그런 부분을 발견하면 저에게 연락주세요.

이번 8차 가이드북 필자는 저를 포함해 3명입니다...만 임군님은 '나는 안썼다고 빼고 다 포션님이 썼다고 할거임'이라고 했고 다른 한분은 연락을 안해봐서 근황을 모르겠습니다. 책 내용에 오류가 있거나 불만이 있는 분들은 그냥 저한테 다 말해주세요. 반드시 고칠 거라고 확답을 드릴 수는 없으나 최대한 고려토록 하겠습니다.

아무튼 저번 7차보다는 덜 힘들었습니다. 가장 힘든거라면 뭘 몰라도 물어볼 사람이 없었다같은 사소한 것들. 저는 이제 가이드북 뒤지면서 오타나 찾아봐야겠습니다 orz

 

마지막으로

 

 

다음 가이드북은 왠지 퀘스트 특집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보스/마몬/파퀘 등도 전부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만 저는 보스 관련 정보에는 약하기 때문에 아마 다른 필자분이 쓸 것 같습니다. 저는 일반퀘스트 담당 (거의) 확정입니다.

문제는 500개가 훨씬 넘는 퀘스트 전부를 어떻게 분류하고 정리하느냐의 문제인데...그것때문에 오늘 기자랑 여러가지 논의를 해봤습니다만 확정된 건 없네요.

 

-mazefind

 

※ 카툰가이드북 필자 공개모집합니다.

보스사냥편 / 파티퀘스트편 카툰가이드북에 도전하실 분을 찾습니다.

편집기술은 특별히 없어도 상관없습니다(편집은 다 시공사 디자인팀이 합니다). 편집기술보다는 '스토리를 만들어내는 능력'을 더 중점적으로 봅니다.

진짜 관심있으신 분께선 mazefind @ hanmail.net 으로 메일보내주십시오. 보낼때 다음 사항을 꼭 포함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실명, 나이, 연락가능한 번호, 서버와 캐릭터명, 레벨, 기타 하고싶은말]

 

※ 공식가이드북 필자 공개모집합니다.

차후 발행될 공식가이드북에 도전하실 분을 찾습니다.

보스 관련 퀘스트, 파티퀘스트 관련 원고 영역입니다. 보스인만큼 레벨이 높을수록 유리합니다.

진짜 관심있으신 분께선 mazefind @ hanmail.net 으로 메일보내주십시오. 보낼때 다음 사항을 꼭 포함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실명, 나이, 연락가능한 번호, 서버와 캐릭터명, 레벨, 기타 하고싶은말]

  • BlogIcon 꼼도리 2014.10.08 16:25

    안녕하세요~몇년이 지난 게시글에 댓글을 다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해적편 가이드북에 나오시는 건슬링거 캐릭터분 닉네임을 기억하고 계신가 해서요. 이 가이드북보고 처음으로 만든캐릭터가 그 분 닉네임따서 비슷하게 지었었거든요.한참 지나고 그 캐릭을 찾고싶은데 기억이 잘안나서 이런저런 단어로 검색하다가 가이드북 집필하신분 페이지를 들어오게되었네요.널 ~하겠어? 이런 닉네임 이였던것같은데...아시면 부탁드립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