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GameTalk 2008. 3. 28. 11:32

[게임일반]계정압류의 딜레마

 

최근 온라인게임사들은 딜레마에 빠져 있는 상황이다. 게이머들의 불법적인 행위와 현금거래가 늘어나고 있지만 회사 측에서는 이를 포착하더라도 무조건 계정을 압류하거나 블록 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다. 뿐만 아니라 계정압류와 블록에 관련된 게이머들의 불만도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조치하지 않으면 반대로 일반 게이머들의 불만이 쇄도하기 때문에 누구의 요구도 만족시킬 수 없는 '난감한' 상황에 처해 있는 것이다.

온라인게임사, 계정압류의 딜레마 - 게임동아

 

메이플뉴스 스크랩중 관련기사에 '메이플스토리'가 적혀져 있어서 낚인 기사인데 볼만한 가치는 있다고 생각해서 스크랩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정답이야 '제재될 만한 이유가 있는 사람만 제재하면 되지'겠지만 그게 현실적으로 쉬운게 아니니까 저런 기사도 뜨는 거겠죠. 게다가 현금거래는 합법화 조짐에 관한 것도 간간히 보이고 있고.

 

참고로 어제 게임메카에서 이런 기사가 뜨기도 했습니다.

 

‘던전앤파이터’ 다음으로 많은 피해 구제 신청이 들어온 것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와 ‘리니지2’로, 3위와 4위는 넥슨(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등)과 NHN이 차지했다. NHN의 경우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고스톱, 포커와 같은 웹보드게임과 게임팩 서비스에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소보원(※주:한국소비자보호원) 측은 이용자들의 피해유형을 살펴 본 결과 가장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은 게임 계정의 일방적인 이용정지 및 계정압류로, 48%로 전체 피해 신고의 절반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이 경우 게임 이용자들은 게임사가 금지하는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계정 이용이 금지되거나 압류된 것으로, 소비자는 게임 이용요금과 현금으로 구입한 아이템을 전혀 돌려받을 수가 없다.

던전앤파이터, 인기도 1위 소비자 불만도 1위 - 게임메카

 

5위가 나와있지 않지만 규모 리스트로 보면 넷마블일 듯한 느낌이...

 

-mazefind

 

덧-이것과 전혀 상관없지만, 다음 아고라(agora.daum.net)에 있는 메이플 영구정지 폐지 서명(청원)중 제일 많은게 280명 정도더군요. 그래가지고 돼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