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공지사항 2008. 3. 21. 14:53

패치기사에 채팅방을 달았습니다.

T12139 패치기사부터 인소야닷컴 업로드용 기사를 제외한 패치기사에

가가라이브에서 서비스하는 채팅방을 달아놓았습니다. 목적은 크게 2가지로.

 

1. 메이플스토리 유저의 대체적인 수준(여러가지 기준에서의)을 알수 있는 척도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좀더 쉬운말로 말하면, 메이플스토리는 더 이상 동심의 게임이 아니라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2. 특정 사이트를 벗어난 광범위한 '채팅용' 네트워크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이것도 좀더 쉽게 말하면, 저 채팅방에 최대 몇명이 들어오고 최대 몇명이 채팅을 할까를 시험해보고 싶었습니다. 말마따나 카운터 대신;

 

아무튼, 적혀있지만 저는 포션노가다 - 라는 닉네임을 절대 쓰지 않습니다. *관리자 또는 *mazefind로만 접속하니 그 외의 운영자/본인 관련 사칭에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진짜 카지매님이 들어오니[...] 그건 알아서 판단하길 바랍니다. 혹시 압니까. 진짜 운영자가 심심해서 왔다가 실망해서 떠난다거나 할지도...

 

 

 

댓글2개보고추가-

Q. 욕이 겁나 많다. 판단미스 아니냐?

A. 저딴걸 추가할때 이미 '욕이 겁나 많을 것이다' 라고 예측하고 있었습니다. 말이 좀 어려워집니다만, 저걸 추가하면서 [개념없는 사람들]에 대한 문제제기를 하고 싶었고 아직도 메이플스토리에 대해서 어쩌구저쩌구 하는 사람들에 대해 반박을 하고 싶었습니다.

Q. 기사로 쓰면 돼잖아.

A. 일단 제가 복학을 해버려서[...] 현실적으로 시간이 없습니다. 직접 느껴보는게 빠르겠죠.

Q. 계속 달아놓을 것.

A. 계속 달아놓을 겁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문제가 될 경우 채팅방을 나누는 문제에 대해선 생각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