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18일날 시그너스가 나온다는건 이제 거의 다 알고 있을 듯 하네요. 이에 맞춰서 15~17일까지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광고방송이 진행됩니다. 뭐 보이는 라디오라는데 과연 얼굴까지 보일지 안 보일지는...

 


 

아프리카에서 하는만큼 당연히 아프리카 플레이어를 설치해야합니다. 그 다음 공식홈페이지에서 링크를 누르거나 아프리카 해당 방송국으로 직접 들어가서 보면 됩니다. 아프리카 하시는 분은 잘 알겠지만 본방 출입자수는 100명으로 100명이 넘어가면 중계방으로 되어 버립니다. 중계방 채팅내용은 본방에서 보이질 않으니 메이플 까실 분은 어떻게 해서든 본방쪽을 들어가셔야 할 듯 합니다. 물론 게시판이 있기 때문에 거기에 글을 적어도 상관은없겠죠. 채팅에서 말하나 게시판에서 말하나 뽑힐 확률이 있다는건 똑같으니까...질문게시판 바로가기

(추가)11일자 공지를 보니 게시판에 질문을 올려서 뽑히면 선물이 있다고 합니다. 뭐랄까...황당한 질문으로 안뽑히는 것보다 평범한 질문(뽑힐만한 질문)을 올려서 뽑히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되지 않을까...하는데;

저는 어차피 시험이라서 하나도 볼수 없습니다. 재방송만 봐야 하는군요.

 

 

제가 살짝 질문을 지어보면 이렇습니다...누가 봐도 보겠지 뭐[...]

이런 질문은 너무 심각해서 방송도 못탑니다...그러니 퍼갈 분들은 컨닝하지 마세요.

 

 

 

1. 시그너스 직업 제작시 모든 직업을 다 선택가능하게 하고 대직업(전/궁/법/도/해)별 공용스킬을 주는 방안도 있었으리라 본다. 그런데 현재의 시그너스는 특정 직업 1개(검/활/불독/표창/너클)만을 뽑아서 제작되어 있다. 이 판단에 대한 이유가 궁금하다. 특히 플레임위저드의 기반이되는 불/독 마법사는 비인기직업임이 꽤 알려진 사실인데 이런 환경인데도 굳이 불/독 을 기반으로 만든 이유가 존재하는지?

 

2. 시그너스는 어디까지나 부케용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하에서는 본캐릭터(본케)와의 밸런싱이 직업별 밸런싱만큼 중요하다. 한쪽의 능력이 더 좋다면 본케나 부케 중 하나를 키우지 않을 것이고 모두 똑같다면 굳이 새 직업을 만들 이유가 없다는 모순이 존재하기도 한다. 시그너스 추가 초기에도 부케가 본케보다 더 좋아서 다 시그너스만 키우는게 아니냐는 '캐릭터 역전 현상'이 문제로 떠오르기도 했다. 본케와 부케의 정의에 관해 확실히 말해줬으면 한다.

 

3. 일부에서는 시그너스에 관해 '신직업 추가나 하지 말고 지역이나 더 추가하고 기존 직업의 밸런싱이나 맞추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 벌어지고 있는 고레벨 지역 'NEO-tokyo'에 맞물려 이런 주장에 힘이 실리고 있다. 또한 시그너스가 100~120레벨 수준까지 올라가면 기존 직업과 사냥터를 둘러싼 마찰이 불가능하다. 기존 직업의 밸런스나 고레벨 지역에 대해 기획되고 있는 것이 있다면 공개해달라. 또 일본 인터뷰자료에 실린 '메인스트림'이라는 것은 구체적으로 일본쪽 컨텐츠(지팡구, 도쿄 지역)인가 아니면 한국쪽 컨텐츠(시간신전, 에레브 지역)인가?

 

[]

도쿄or시그너스or시간신전or에레브. 어떤 것이 메인스트림?

 

4. 시그너스 기사단의 캐시의 출시 방향이 궁금하다. 특히 피작과 관련해 AP아이템이 포함되는데 이것이 없으면 특정 시그너스 직업의 타격이 크다.

  1) 기존직업을 위한 캐시를 시그너스가 구매할 수 있는가?

  2) 기존직업 캐릭터가 구매한 캐시를 시그너스로 옮길 수 있는가?

  3) 1)에서 구매할 수 없다면, 왜 구매를 못하는 것이며 전용 캐시는 어떤 방향으로 내놓을 계획인가? 시그너스 캐시의 기능성캐시 범위는 어디까지로 설정해두고 있는가?

  4) 캐시 외 일반 아이템도 시그너스 전용 아이템이 생길 수 있는가? 생긴다면 이를 카르마가위를 이용해 본케로 넘기는 행위는 가능한가?

 

5. 시그너스 기사단이 이른바 '120까지 키우고는 버리는 캐릭'으로 인식하는 사람도 있다. 이른바 '정축'을 위한 캐릭터라는 건데, 이것이 사실이라면 1년 개발해서 쓰이는 분야가 정축밖에 없다는 것이다. 시그너스를 이용한 차후 컨텐츠(스토리)가 구상된 것이 있는지?

   1) 이것과 별개로 시간신전과 엘린숲은 어떻게 발전시킬 예정인가? 특히 엘린숲은 아직도 마을과 일부 사냥터만이 남아있고 NPC도 작동하지 않아 궁금증이 크다.

 

6. 처음 시그너스 등장시 캐릭터 레벨 제한이 30이었는데 KMST12183 기준으로 20레벨로 줄어 혼란이 많다. 결국 본섭에는 레벨제한이 어떻게 적용되는 것인가? 더불어 최근 공식홈페이지 QNA공간에 '다시 캐릭터를 키워야 하냐, 초보자로 20레벨 키워야 하냐'등의 문의가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캐릭터 생성에 대해 다시한번 명확하게 이야기 부탁드린다.

  1) 캐릭터 생성 레벨은 20 or 30? 20이라면 변경된 이유를 공개할수 있나?

  2) 시그너스 생성시 본캐릭터 직업에 따라 제한을 받는가?

  3) 시그너스 생성을 위해 다시 캐릭터를 키워야 하는가?

  4) 슬롯 추가 문제는 어떻게 해결되는가? 무료 추가라면 몇개까지 무료추가인가?

  5) 시그너스는 누구를 통해 만들며 에레브로는 어떻게 이동하는가?

 

 

 

덧- 아마 방송 진행하면 시그너스 질문보다 다른 질문이 더 많을듯요...가위라던가, 캐시라던가, 패밀리, 골드리치 등등등...

 


-mazefind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