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시 클박질을 하는동안 시간이 남아서[......]
25일자로 메이플스토리 뉴스클립 글을 최신화시켰습니다. 주요 뉴스를 살펴보면
넥슨(대표 권준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유저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한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참여한 유저 중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명에게 메이플 장학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닌텐도위(Wii)(10명),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인형(100명), 5천 메이플 포인트(2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게임 개발자가 꿈인 유저들을 선발해 넥슨에 초청하고, 메이플스토리 개발자와 만나 '게임 개발자가 되는 길'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 나눌 수 있는 자리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무한 응원 이벤트 실시 - 연합뉴스
무한 응원 이벤트 페이지 ::: 참고
왠간하면 공식홈페이지에는 보도자료를 뿌리지 않는데 공식홈페이지 보도자료 첨부, 이벤트 전 공지사항을 통한 이벤트 참가 독려, 등의 행동을 보면 기합넣고 가는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로, 인소야닷컴쪽의 공지에 올라온 댓글을 꼽아보면
- 꿈 그딴거 없으므로 패스-_-
- 전 초보자 랭킹1위가 되는것..
- 전 전케릭 200에 쿰투구 혼테일팬던트 끼는것
- 전 마법사 밸런스 패치좀
- 난 동네바보가 되고싶은 꿈
- 22%의 세금. 결국 장학금은 78만원
현실은 시궁창
'메이플스토리' 베트남 서비스는 현지 파트너사인 비나게임(VinaGame 대표 Minh Le Hong)을 통해 15일간 진행되며 첫 테스트가 무사히 종료되는 대로 바로 이어 공개 시범테스트(O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전 세계 8천7백만 회원수를 기록하며 해외 게임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세우고 있는 '메이플스토리'는 이로써 일본, 중국 등 아시아 국가는 물론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60개국에서 서비스된다.
메이플스토리, 베트남서 첫 테스트 실시 - 연합뉴스
Vinagame 공식 사이트(접속불가) ::: 참고
공식사이트주소는 위쪽의 사슬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소는 맞는 듯 한데 들어가지질 않는군요.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읽어보니 라그나로크(2가 아니고 1) 배트남 배급사이며 BnB(Boom Online이라고 써져서 뭔가 싶었습니다)도 여기서 서비스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튼 현재 메이플스토리 서비스국가는 이로써 60개. 영문 위키의 내용을 참고하면 주요 서비스국가는 (한국,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 맥시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타이완, 오스트리아, 벨기에, 프랑스, 독일, 리히텐슈타인,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스위스, 스페인, 영국, 홍콩, 마카오, 브라질, 베트남)정도입니다.(색칠된 3개 군은 한개로 묶어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확실한지는 모르겠는데 인도와 서남아시아 권역의 서비스가 올해 4분기 예정이라는 것도 보이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