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2017)/Ctrl+V news 2008. 10. 6. 16:38

선플달기운동

사이버모욕죄법 논란이 붉어지자 갑자기 다음 뉴스란에선 선플달기 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예를 들어보면

 

코스피, 60P 급락 ‘연중 최저’...코스닥 사이드카 발동 - 뉴시스

 

이런 뉴스의 경우 보통이라면 정부 욕이 나올 것이다. 뭐 지금도 일단은 그러는 거 같기는 한데 또 그렇지는 않다. 댓글을 보자.

 

지난 십년간의 실정을 떨쳐버리고 이제 한국 경제가 팔딱팔딱 살아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역동적인 세상을 열어준 이명박 되통령각까 와 강만수 갱제부장관 기타 한나라 정치인들 여러분들의 불철주야 국정쇄신에 대해 항상 깊은 애정과 감사를 드립니다. 이 모든 분들 만수무강하세요~~~
역대 가장 정직한 대통령 이명박 대통령각하 감사합니다. 전 이렇게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하고 빤타스틱한거 좋아해요. 비록 주가하락으로 돈은 잃었지만 ㅋㅋㅋ 정직하고 불도저같은 추진력 있으신 울 이명박 각하 덕분에 기분 좋습니다. 역시 정직이 최고입니다. 이명박 대통령님 알러뷰^,.^ 쪼~~옥 *^,.^;;
기왕이면 코스피 1000 환율 2000으로 따블 스코어 만들어 주십시오. 부자들은 감세를 해야합니다 한나라당은 공공요금을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합니다..서민들을 더쥐어짜 주십시오.
1. 이럴줄 알고 지난 봄에 일찍 빠진게 참 다행으로 생각되며
2. 환율과 주가의 싱크로율을 높이고자 노력하시는 리먼 브라더스의 노력에 전 국민이 감동중이며
3. 부도덕의 마지막이 무엇인지를 일깨워주시고 비싼 교육을 선사해 주신 다수의 무지몽매한 국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찾지는 못하겠지만 오늘 선플중 최고는 대통령님 이왕 하는거 주가랑 환율이랑 같게 만들어주세요라는 댓글이었다[...] 아무튼 정말, 정말 오랜만에 뉴스보다 댓글을 먼저 보게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확실히 우리나라 네티즌의 창의력은 상상 이상...그게 자주 다굴성 악플로 이어져서 그렇지.

 

참고 - 네이버뉴스의 리플 ,

 

 

2MB는 뻥을 사실로 만든다는 사실이 더욱 무섭다... 진짜 주가를 747로 만들고 환율을 3000으로 작정인거냐...뻥 아니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