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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정/갓파/텐구/귀신[맞나] 급으로 나뉘어진 동방지령전 체험판이 드디어 어제 등장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이쪽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blog.naver.com/jh881223/60051541474

http://simugung.egloos.com/4379438

http://touhou.egloos.com/1730355

http://raven13th.egloos.com/4380326

http://raven13th.egloos.com/4380635

http://raven13th.egloos.com/4381188

 

아무튼 요정급도 죽는 제가 한번 해 보았습니다. 일단은 그 감상.

제가 전문적인 동프 빠도 아니고 이 블로그를 오는 분들도 동프와는 거의 관련없는 분들이고 하니

대충대충....

 

레이무A : +유카리

 

특수능력은 화면 경계 통과입니다. 화면 끝에서 샷을 떼고 방향키를 두번 누르면 이동하는데 현재 이것때문에 캐사기인 스키마 버그가 나와버렸죠[...] 뭐 그건 둘째치고 레이무의 호밍탄(스이카)가 그다지 재미를 보지 못하는데다가 적의 움직임이나 탄의 움직임도 상당히 !%*(^$@)^ 하게변해버린지라 굳이 이 타입뿐만이 아니라 전방집중형은 지령전에서 상당히 싸우기 힘듭니다. 이지니까 이정도지 루나틱이었으면[...]

스키마 능력은 조금씩 플레이어를 노리고 날아오는 경우에 대한 연구가 있을 거라 봅니다. 2면 보스 파루시 스펠(화려한 인자에의 질투)에서 그걸 발컨으로 시도해보았으니 참고해주시길...;

 

레이무B : +스이카

 

이 타입의 중요성을 말하기 전에 이번에 등장한 안테나 시스템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X1.0 부분이 X0.0 까지 떨어지면 점수를 하나도 못 받습니다. 그럼 곱하기를 올려야 하는데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상단회수.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그레이즈입니다. 일정 수준 이상의 그레이즈를 내면 상단회수를 하지 않아도 상단회수와 같은 점수비율로 자동회수가 가능합니다. (1스테이지 초반에도 가능한데 일단은 그냥 움직였고 2스테이지 중간쯤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게 이지에서 힘들다는 것뿐[...] 괴수분들께선 충분히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스이카는 모든 키(방향/샷/저속이동 전부)를 떼면 모든 아이템을 회수하는 특수능력이 있습니다. 풍신 이후 녹색 별[...]은 점수의 한계치를 올리고 파란 점이 점수획득을 하는 역할을 하도록 나뉘어졌는데 스이카를 사용하면 확실히 타 캐릭보다 한계를 높게 올릴 수 있습니다. 반대로 파란색 점수아이템이라면 스코어링의 핵심은 얼마나 그레이즈를 잘 하느냐 가 되겠습니다. 상단회수가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어중간한 그레이즈로 50~60% 점수비율까지 올린다고 해도 일단 점수는 먹을 수 있으니까요.

영격(폭탄)의 경우 탄의 갯수에 비례해 호밍 반격탄을 날립니다. 즉, 방어형으로 쓰는 영격이라기 보다는 공격형 영격이라고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쪽 보니 스펠때 영격도 써도 실패가 안되더라 하는데 실패합니다. 몇번이나 해 봤지만 실패합니다[...] 낚시질 금지.

 

레이무C: +아야

 

제가 요무캐릭형 타입에 약합니다. orz 보조무기 다루기 힘들어 흑.

움직임에 따라 보조 공격이 너무 빨리 움직이는 감이 있는데 뭐 이거야 괴수를 위한 배려라 생각되고 특수능력은 고속이동. 샷버튼을 떼면 더 빨리 움직일 수 있습니다. 왠지는 모르겠는데 이번 지령전 체험판에서는 보스의 스펠 이후 통상탄이 나갈 때까지 대기시간이 좀 더 짧아진듯한 느낌;;; 그런 점에서 보면 쓸만하겠습니다만, 기본적으로 탄막 게임인 동프에서 고속 이동이 얼마나 도움이 될 지는 미지수;

변수는 있습니다. C타입은 영격이 무지막지하게 강합니다. 게다가 이 때 샷을 때면 특수능력인 고속이동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굳이 비유하자면 탄을 지우는 지우개인데, 활용은 다양하게 가능할거라 생각중.

 

마리사A : +앨리스

 

엘리스야 앨리스야. 아무튼...

파워가 8까지 증가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영격을 더 많이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영격의 범위는 좁으나 파워는 무시할 수 없다고 봅니다. 일반샷의 경우 저속이동이 확산형, 고속이동이 집중형 탄을 보여주는데 보스전에서 저같은 요정[...]의 경우 마치 풍신록 버그마리사를 다루는 식의 컨트롤이 요구됩니다. 게다가 몇초만에 죽지도 않고[...] 확산/집중의 조건이 반대였다면 킹왕짱이었겠지만 개초짜에게 저런식의 컨트롤은 많이 연습해도 뭔가 무리;;;

 

마리사B : +파츄리

 

영격 빼고 최강

말이 필요없습니다. 다른 동프에서 이게 나왔다면 어떤 평가를 받았을지 모르겠으나 적어도 지령전에서는 이런 타입이 최강. 게다가 탄도 별로 나오지 않는 이지모드에서는 좌우 공격으로 전환해 자쿠 요정들을 전부 관광태울 수 있습니다. 하드 이상이면...이정도는 안되겠지만. 아무튼, 보조공격이 바뀌어지는 순서만 잘 외우고 그걸 재빠르게 바꿀 수 있는 능력이 있다면... 아마 마리파체 기체가 대세가 될듯?

 

마리사C : +니토리

 

가장 연구해봐야 할 타입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영격이 그런데, 크게 2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1. 영격 발동시 주변에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지 않는다.

2. 영격 베리어가 사라질때까지 피탄당하지 않았다면, 0.5의 파워를 회복하며 영격을 쓰지 않은 것으로 간주.

중요한 건 2번. 보스 스펠시 영격을 써도 피탄당하지 않는다면 스펠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도 방어를 위한 목적보다는 공격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때만 가능한 이야기. 문제는 그냥 베리어가 줄어드는 동안에는 영격이 공격을 하지 않는다는 점이죠. 즉,

1. 영격 사용후 피탄O - 폭탄 사용 효과는 나타나나 스펠 실패로 판정

2. 영격 사용후 피탄X - 폭탄 효과를 볼수 없으나 스펠 실패판정X, 파워 일부 회복

 

폭탄 쓰라는 거야 말라는 거야

 

니토리의 최대 단점은 저속/고속 이동시 탄의 변화가 있는지 없는지조차 모를 정도로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최대 단점은 그레이즈를 하는 듯한 보조무기의 사운드일까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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