옮기다가 발견

 

블로그 이동 시작일이 무려 2009/05/15 인데 오늘이 2010/1/2 니까 무려 7개월 보름만에 다 옮겼습니다. 그때 몇개였는지는 정확하게 기억이 안나는데 대략 1200개 정도; 예전 블로그서비스가 블로그 백업 자체를 지원하지 않았고 외부 서비스도 쓸 수 없어서 하나하나 옮기면서 지우는 굉장히 무식한 방법을 택했습니다. 결국 다 옮겨서 지금 현재 글 갯수는 이것 빼고 딱 1650개. 끝자리가 0이라 좋네요.

 

옮기다가 정말 예전에 쓴 쪽팔리는 글은 몇개 지웠습니다. 그리고 태그가 없었던 것들은 전부 달았고, 분류도 좀 옮겨진 것들이 있습니다. 제목은 가급적 바꾸지 않았으니까 생각나는 거 있으면 ↑ 위쪽 검색창에 쳐 보시길 바랍니다요.

 

아무튼 신년을 맞아 정말 빡셌던 대장정이 끝나 기분좋습니다. 문제는 이걸 연말-신년 시간대에서 작업하다보니 써야 하는 포스팅이 밀려 있다는게 문제인데...어떻게든 될 겁니다. 정말로.

 

덧-사진은 예전에 올리려다가 넥슨에서 전화까지 때린 겁니다. 여기서 더 설명을 하다간 또 전화올지도 모르니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닷.

 


-mazefind

  1. Favicon of http://arch7.net 아크몬드 2010.01.09 17:45

    어디로 이사하셨죠?

    • Favicon of http://maplestory.pe.kr mazefind 2010.01.09 18:03

      예전 블로그에서 여기로 이사한거에요 ㅎㅎ 백업 기능이 없어서 새 글을 줄이고 예전 글을 하나하나 옮기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새글은 보이지 않는데 포스팅 수는 쑥쑥 늘고 있었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