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후면 시험인데 도저히 머리에 안들어가...서양사상 5시간동안 봤더니 이제 정신적 한계...

나베르쪽 무료도메인 이벤트에 저도 신청완료했습니다.

 

잠시 설명을 하면, 이번에 나베르에서 이벤트로 뿌리는 PE.kr은 Personal 의 약자로 개인이 신청가능한 주소입니다. 사실 .com이나 .net 이 활개칠때 수요를 감당키 위해 만든 도메인이죠. 무려 99년에 만들어졌으니 상당히 오래 된 주소입니다.

 

정보통신부는 4월부터는 개인도 연 1만~2만원의 비용을 부담하면 인터넷 도메인 이름(pe.kr)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게 할 방침이라고 17일 밝혔다.정통부는 전자상거래와 정보제공사업 등 인터넷을 이용한 경제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이런 조처를 취했으며, 업체가 도메인을 복수로 사용하는 것도 허용한다고 설명했다.

 

개인도 인터넷 도메인 등록 - 한겨례, 1999-02-18

 

 

그런데 이게 의외로 의외로 많이 안 팔려서 이런 이벤트까지 벌이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서 블로그의 확산도 이런 이벤트를 할 만할 환경을 만들어준것 같고. 사실 pe.kr은 등록비용도 싼 편입니다. 일반적인 닷컴, 닷넷, 퀵돔(.kr) 등록비용은 24400원/1년 비용이 드는데 반해서 pe.kr은 18900원/1년 입니다. 우왕굳.

아무튼 저도 그 개인도메인인지를 무료로 신청했다는 소리죠. 2년만 공짜지만 1년에 2만원 정도야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주소는

 



주소 보기

http://www.maplestory.pe.kr

되겠습니다.

 

 

어?

 

.

.

.

 

넥슨님들하. 내가 무슨 버그나 프메 광고사이트도 아니고 저정도는 봐주셈. 굽신굽신굽신.orz

저 주소가 별 탈 없이 돌아가길 기원하며 - 앞으로는 저 주소를 입력해도 이 블로그로 들어올 수 있습니다. 포워딩은 신청하자마자 완료했어요.

아, 더불어서 이 블로그 제일 밑 ↓ 에 무슨 구독자라고 표시된 것이 추가되어 있을겁니다. 클릭하시고 가입한다음 구독하시면 좀더 편하게 블로그 소식을 접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재 maplestory 도메인 점유현황

 

.pe.kr - 제가 먹었습니다. 살려주세요굽신굽신.

.com - 메이플 공식주소니 이건 당연히 넥슨이 먹었습니다.

.co.kr - 마찬가지

.kr - 이건 안들어가지는데 whois때리면 위젯이 먹었다고 나와있습니다. 도메인 방어용인듯.

.net - 어떤 미국놈이 팔려고 선점한 상태. 제가 이런거 먹으면 소송납니다. 굽신굽신.

.org - 닷넷이랑 마찬가지

.asia, .biz, .me, .in, .eu - 어째서인지 등록불가

.info - '유키 요시자와'라는 분이 꿀꺽 드셨습니다. 현재 일본 팬사이트로 쓰이고 있죠. 바로가기

.jp - JMS 공식 홈페이지 주소죠. 당연히 넥슨 재팬 소유입니다.

.com.cn, .cn, .tw - 중국 및 타이완 권역의 도메인 방어를 위한 넥슨 소유.

 

 

이래저래 지우고 현재 등록되는건 .or.kr / .cc / .ac 정도입니다. 근데 or은 비영리기관이고 .ac는 대학 전용, cc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래저래 등록자격이 상당히 뻘쭘.

결론은 개인도메인 먹었습니다. 감사감사.

 


-mazefi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