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2017)/Ctrl+V news 2010. 3. 7. 12:46

숙제없는 학교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캐나다 학생들이 학교 숙제에 매달리는 시간은 한 주에 9.2시간이다. 1주일에 118분을 사용하는 미국 어린이들에 비해서는 과도한 수준이며, 72%의 학생들이 학교 숙제로 인한 스트레스를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인터넷을 통해 해외에 있는 숙제 도우미를 활용하는 학생들도 느는 추세다. 이런 상황에서 토론토 교육청은 캐나다 최초로 숙제 제한조치를 검토 중이며, 몇몇 학교는 아예 교칙으로 숙제를 금지하고 있다.

숙제라...이미 대학졸업까지 쫑난 저에겐 먼 이야기...지만서도;

우리나라에서는 학교 숙제도 숙제겠지만 학원과 학교 숙제가 겹치는것도 문제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그러니까 학원 숙제는 학원숙제대로 베끼고 학교는 학교 나름대로 베끼고. 솔직히 말하면, 저도 (많이는 아니었다지만) 꽤 많은 숙제를 베끼면서 학교 졸업을 했으니깐; 생각해보면, 일상적으로 숙제라는걸 받아오는(게다가 그 양도 꽤 많은) 우리나라이기 때문에 당장 숙제없는 학교가 생긴다면 다른걸 한다기 보다는 집에서 학원으로 더 빡세게 보낸다거나 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어쨌거나 이 숙제없는 학교에 대한 프로그램이 TV에서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세계의 교육현장' 캐나다편. EBS에서 8일에서 11일까지 자정에 방송될 예정.

---


-mazefind (트위터 / 인스타 / 유튜브 / 카카오)
* 제 글은 퍼갈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인터넷 주소(maplestory.pe.kr)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