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규 직업 ‘해적’ 18일 정식 공개
- 해적 업데이트 공개와 함께 티저 사이트 열고 해적 관련 콘텐츠 선보여
- 티저 사이트 통해 여선장 ‘카이린’, 신규 직업 ‘해적’ 소개, 신규 카툰 등 공개
- 데스크탑, 스캐너, 헤드폰 등 푸짐한 경품 제공하는 기념 이벤트도 실시
넥슨은 오는 18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인 메이플스토리의 신규 직업 ‘해적’을 정식 공개할 것임을 밝히며, 금일 해적 티저 사이트를 오픈하고 관련된 여러 가지 콘텐츠들을 선보였다.
메이플스토리 해적 티저 사이트에서는 해적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여선장 ‘카이린’과, ‘해적’ 캐릭터에 대한 소개 내용이 공개되며, ‘해적일지’ 코너를 통해 현재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카툰을 연재 중인 ‘싸비(필명)’가 그린 신규 카툰이 연재된다.
메이플스토리 해적 티저 사이트 내의 ‘해적 마을’은 매일 서서히 완성돼 해적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12월 18일 완벽한 마을의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며, 게임 상에서 여선장 카이린이 타고 등장하는 ‘노틸러스호’ 또한 티저 사이트에서 서서히 움직이는데, 이는 해적 마을이 완성되는 18일 배가 마을에 도착하게 된다는 설정이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해적의 콘텐츠 공개와 함께 티저 사이트에서는 ‘미션! 해적을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12월 10일부터 이 달 말까지 계속되는 본 이벤트에서는 해골, 보물지도, 해적선 등 ‘해적’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를 찾아 응모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최고급형 데스크탑, 슬림형 스캐너, 헤드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3일.
오는 18일, 메이플스토리 해적의 정식 업데이트와 함께 해적 프로모션 사이트에서는 실제 게임 플레이와 관련해 개발자들이 알려주는 다양한 정보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은도 실장은 “해적 콘텐츠를 기다려 온 유저들에게 이번 티저 사이트가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정식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18일에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할 독특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으니 앞으로 메이플스토리의 해적에 주목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