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Ctrl+V life 2010.08.20 00:36

테레비 리스트 정리 완료

[post20100820]


테레비 -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예전에 호빗소녀라는 그럭저럭 모에한 캐릭터를 밀면서 니코동 비슷한 서비스를 하는 곳이었는데 이게 사람이 잘 안 모였는지 급 사라졌죠. 지금은 트윗온에어를 서비스 중이고 그게 꽤 잘 나가고 있는데, 사실 이건 중요한게 아닙니다. 중요한건 내가 쓰던 자료모음 리스트가 폭삭 날아갈뻔 했다는 거지.


그래도 (당연하지만) 개인별 자료 백업을 지원해준다고 하길래 바로 받았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울뻔했죠.


[111]

가로 스크롤바 주목



야이씨엔터키는팔아먹었냐으헣헣


그때부터 저는 직감했죠. 나에게 또 다시 시련의 사망플래그가 도착했구나 - 라고.



게다가 아까 말했지만, 저는 사은품까지 타먹을 정도로 이 서비스를 굉장히 활발하게 사용했던 유저라 리스트에 보관된 영상도 장난아니게 많았습니다. 정확히 세어보진 않았지만 대략 몇백개정도인건 확실해요. 일단 전부 엔터를 치고 나서 하나하나 브라우저에 복사해 이걸 유튜브 안의 어떤 리스트에 넣어야 하는지를 정해야 했습니다. 여기서 하나하나 에 스타카토 악센트를 주어서 읽으면 저의 심정을 반쯤은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그래서... 원래 백업파일은 5월 3일쯤 받았습니다. 하지만 아까 말한 열악한 백업파일과 저의 게으름, 기타 거지같은 환경조성때문에 이걸 오늘 전부 정리했네요. 전부 분류하는데는 대략 110일정도가 걸렸다 이 이야기 되겠습니다. 하아...


결론→ 좋을 것 같은, 잘 나갈듯한 서비스라도 일단 망할것 같으면 건드리지 말자.


뱀발-

사실 받은 압축 파일 안에는 코멘트나 자막 백업파일도 있지만, 유튜브에선 이걸 구현할 방법이 없으므로 쿨하게 짬처리...



-mazefind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