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롤락키 눌러서 찍은거라 화질이 좀 구리구리합니다. 양해좀.
# 간략설명
사실 저는 점프 패치 이벤트가 8주년 이벤트와 완전 겹치는 이벤트인줄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일이 바쁘기도 해서 그냥 게임 접속도 안하고 멍때리고 있었는데 초기화주문서 주는 날이 5월 4일까지라네?
근데 5월 4일까지 주문서 준다는 사실을 5월 4일날이 되어서야 알았지 말입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마지막날 접속해 겨우 초기화주문서 득. 하지만 이때는 그냥 접속만 한거였고 이후 회사 일과 회사 사무실 이사때문에 문자 그대로의 중노동 끝에 결국 지난 5월 14일 접속하고 이후 훈장을 위해 달리기 시작. 보통 이런 체험기는 이벤트 초반에 써야 하지만 개인적으로도 이것저것 바쁘고 테섭 아이디도 없고 하니 지금 끝마무리 형식으로 적어둡니다. '끝마무리'인 만큼 다 성공했습니다-_-)
여기 오는 사람의 상당수가 패치정보를 보고 오니까 딱히 어렵다고 느끼진 않겠지만 저는 아예 패치공지도 보질 않고 접속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어렵게 느껴지는 거겠지; 사실 이건 마이너패치(?) 후의 사진이고 실제로는 더 흉악한 난이도였죠. 8주년 기념 훈장인데 8주년 묵념 훈장으로 부르고 싶다거나, 사실은 8주년 시험 훈장이 아닐까 싶었지만...
사악한 난이도는 대대적으로 포풍하향이 되었습니다. 다른 것 제껴두고 8주년 미션만 보면, 라이징스타 관련 미션이 8일 연속에서 8일로 바뀐 것도 있고... 초반 가장 많이 욕을 섭취하셨던 팔락조 미션이 8회→1회로 줄었습니다. 더불어서 팔락조 리젠 시간도 약 60~75분에서 10분으로 줄어들었죠. 하지만 이미 팔락조 리젠지역은 매크로가 정ㅋ벅ㅋ 한 상태[...]
다시 미션 이야기로 돌아가면,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 1. 팔락조 잡기 : 어디에서인가 뜨는 팔락조를 1마리 이상 잡을 것.
- 2. 팔락조의 깃털 성공 : 선물상자, 팔락조 드롭 등으로 얻을 수 있는 '팔락조의 깃털', '반짝이는 팔락조의 깃털' 주문서를 4번 이상 성공시킬것.
- 3. 분재 육성 및 주황버섯라이딩 획득 : 채집/채광/드롭 등으로 획득한 '미니단풍 분재'를 4개 이상 4 레벨까지 완성시켜야함. 그리고 그 보상품으로 '주황버섯 라이딩'을 따내야 함.
- 4. 라이징스타 퀘스트 8번 완료 : 8주년 기념 이벤트 기간동안 계속되는 라이징스타 이벤트와 관련된 6개 퀘스트를 각각 8번씩 완료할 것.
# 1. 팔락조 1마리 잡기
1번은 링크를 클릭하면 젠 장소가 나와 있으니 그걸 보면서 잡으면 되지만 이 경우 뜨는 장소를 찾는 것보단 매크로 유저가 문제. 나오는 족족 잡아버리니 도저히 잡을 수가 없더군요-_-) 매크로 관련해서 이것저것 패치를 하기도 했고 날잡아서 갑자기 운영자가 거탐 러쉬를 하기도 하던데...해결될리가 없지[...]
아무튼 원래 8마리 잡는 것이었으나, 1마리로 하향이 되었고 리젠속도도 줄어서 이건 그닥 어렵지 않습니다. 팔락조는 약간의 단풍잎과 깃털 주문서를 준다는 건 보너스 팁...이지만 끝나가는 마당에 이런거 써봤자 별 소용도 없구나.
# 2. 팔락조 깃털 주문서 성공
간단하게 생각하면 준비물은 팔락조의 깃털 주문서입니다. 하지만 이건 주문서 아이템이고 이걸 바를 장비아이템도 같이 있어야 한다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따라서 8주년용 아이템도 4개 이상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주문서는 팔락조가 드롭합니다. 이 외에 8주년 기념상자에서도 나오고 이도저도 안되면 자시에서 NPC벼루에게 사는 방법도 있지만 은화가 25개나 들어가기 때문에 권하고 싶진 않더군요.
그리고 8주년 아이템은 이전과 다르게 몬스터 드롭이 되지 않습니다. 대신 모든 몬스터에게서 8주년 상자를 떨어뜨리고 이걸 까면 랜덤하게 아이템이 뜨는 구조로 바뀌었죠. 선물상자의 드롭율은 나쁘지 않으나 기념상자에서 8주년 템만 뜨는 것도 아니고 8주년 템도 랜덤하게 뜨기 때문에 원하는 8주년 아이템을 얻는 건 굉장히 까다롭습니다. 벼루에게서 코인을 주고 사는 방법도 있지만 이건 방어구만 살 수 있고 무기는 아예 올라와 있지도 않습니다. 즉, 운빨이죠.
어떤 방법을 쓰건간에 획득한 45렙제 8주년템에 주문서를 발라서 70렙제 8주년 템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성공입니다. '반짝이는'이 붙는다면 확률이 100%로 올라가지만 그냥 깃털로 성공해도 확률만 낮을 뿐 성공했을때 카운트는 올라갑니다. 결과물은 같으니 일단 확률이 있는걸 먼저 써보는 것이 안전했죠. 결론은 '상자를 많이 까야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사냥을 많이 하면 상자도 많이 나오니 쉬웠겠지만 학생층에서는 사냥할 절대시간이 부족하니 힘들었을지도.
# 3. 주황버섯라이딩 획득
먹깨비를 키우는 일반적인 이론에 관해서는 제가 예전에 한번 적은 글이 있으니 이걸 읽으면 될 듯 하네요. 미니단풍 분재는 이벤트 먹깨비이므로 일반적인 먹깨비와 2가지가 다른데요. 우선 ㄱ) 전체 레벨이 4밖에 안되고 ㄴ) 잠드는 시간이 30분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키우기는 어렵지 않은 편. 쉬는 시간도 총 3번에 1시간 반밖에 되지 않습니다. 잡템만 팔지 않고 잘 모아둔다면 금방 키우리라 예상합니다.
다만, 열매가 뭘 주는지는 랜덤이기 때문에 운이 없으면 4마리 이상을 키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운이 없는지 6마리였나 7마리째에 나오더군요[...]
# 4. 라이징스타 퀘스트
라이징스타 퀘스트가 가장 짜증날겁니다. 일단 퀘스트의 수가 많고 그를 위해 몬스터를 계속 잡아야 한다는 부담도 있고 몬스터의 레벨 제한도 걸려 있으니까요. 일단 3명 중에 한 명을 선택하고 이후 나오는 퀘스트 6개를 각각 8번씩 깨면 되는 거였습니다. 각각의 퀘스트는 다음과 같죠.
보컬 : 핸드벨아이템 8종류 모으기
악기 : 악보 8종류 모으기
댄스 : 30분동안 접속(중간에 끄면 다시)
외모 : 몬스터 200마리 사냥
인기 : 플래카드 5개 수집
평판 : 파파라치 몬스터 1마리 잡기
이 중에서 댄스를 제외하면 다른 퀘스트끼리는 중복으로 수락할 수가 없어서 짜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일단 접속하면 댄스 퀘스트부터 받고 다른걸 진행하니 시간을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아리안트에서 사냥을 했었는데 아리안트에서 마가티아 가는 첫번째 맵에 파파라치가 나오거든요. 그래서 제 경우는 평판을 먼저 깼습니다.
그 다음에는 기분상 가장 드롭율이 떨어지는 느낌의 인기 퀘스트를 깨고 그 다음 보컬/악기 퀘스트, 마지막으로 외모 퀘스트를 깼읍죠. 외모를 먼저 하고 나머지를 해도 되는데 그야말로 기분상 이쪽이 빠른것 같았습니다. 실제로는 별 차이가 나는 것 같지도 않고.
# 아무튼 그 결과
이런 미션들이 있었는데 1주일간 판 결과는 대충 다음과 같습니다.
8주년 아이템 세팅 완료 : 스태프가 가장 마지막에 아슬아슬하게 떠서 7세트를 맞추는데 성공했습니다. 일단 남의 손 안빌리고 자력으로 전부 구했다는 것에 만족합니다. 전부 잠재능력이 있는데 장갑같은 경우는 잠재 3줄이라 기분좋은데 신발이 별로네요. 프리스트에게 잠재로 STR+4 이런걸 주셔봤자[...] 스태프는 돋보기를 써 보니 크리확률+4%가 나왔습니다. 나름 만족.
팔락팔락 훈장 획득 : 하는 방법만 아니까 무난하더군요. 아니 근데 왜 뜬금없이 내구도...
강제 레벨업 : 이게 뭐 성과냐 하겠지만 제가 원래 광렙엔 소질이 없습니다. 강제로 사냥하다보니 81→85.
덧1-
신기해서 구입해봤습니다. 퀘스트도는거면 그냥 순돌 구입하는거고 그게 아니면 걍 배타는게 나은듯한 느낌이. 뭔가 이도저도 아닌듯한.
덧2-
8주년 이벤트도 끝났으니
이걸 해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