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ver RAIDER -
간만의 플래시게임 소개. 리버 래이더는 플래시게임 전문 사이트 미니클립에서 서비스하는 게임입니다. 처음엔 보고 '라이더'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래이더였더군요[...] 그런데 사실 이렇게 읽어도 별 영향이 없는게 강이나 육지의 배/전차 등 중화기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테이지는 전부 8개. 스테이지당 시간제한은 없습니다. 시점이 위에서 바라보는 시점이고 조작은 일반적인 FPS 조작을 따릅니다.(WASD 플레이어 이동 좌클릭 사격) 여기에 배나 전차를 타는 키 Q가 추가되는데 첫 플레이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 살짝 버벅거릴지도.
원래는 로딩 바가 안뜹니다. 버그크리.
뭔가 타고 내리는걸 제외하면 일반적인 슈팅게임입니다. 하지만 장비가 있다는것은 참 신나는 일이죠. 자폭선을 이용하기도 하고 탱크로 적진 텐트를 뭉게버릴 수도 있으며 거대 보스를 상대로 히트앤런 전략을 구사하면서 싸우는 것도 가능합니다.
장비를 탑승해야 하는 이유 중에는 장비가 '쉴드(아머로 표시됨)' 역할을 해 준다는 점도 있습니다. 장비를 안 쓰고 플레이어 혼자 람보처럼 기관총 들고 싸우는 것도 가능한데 이 경우 아머가 없으므로 바로 체력이 쭉쭉 깍이죠. 끝판으로 갈수록 적들의 수와 화력, 그리고 미묘한 증가치지만 연사속도가 빨라지므로 혼자서 돌진하는건 자살행위.
혹여 몸뚱이만 가야한다면 먼 거리에서 저격한다는 느낌으로 하나하나 각개격파를 하는 편이 좋습니다. 다행이도 동족인식 인곤지능은 많이 떨어지더군요.
페이스북으로 로그인하고 했더니 국적표시가 되네요. 부끄럽게도 일간 38위. 그냥 돌격하면서 때려부수는 재미로 가볍게 플레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