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EXTRA PRESS 2011. 6. 29. 09:22

티켓몬스터, 넥슨캐시 '선착순' 무료지급 이벤트 실시(뒷북)


이미 끝난 이벤트지만 약간의 병맛이 느껴져서 엑스트라프레스 카테고리로 포스팅해 봅니다.


지난 6월 24일 소셜커머스 업체 중 하나인 티켓몬스터는 티켓몬스터를 가입하면 넥슨캐시 3000원을 무료로 지급한다는 이벤트를 시작했습니다. 이 사실은 그야말로 '입소문'을 타고 빠르게 퍼졌습니다.



페이지 어디를 봐도 '선착순'이라고 써져 있지 않다


하지만 이 이벤트는 치명적인 실수가 있었는데, 실제 이 이벤트는 '선착순'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이벤트 페이지 어디에서도 '선착순'이라는 내용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17000명이 구매(정확히는 가입이벤트 응모)를 하자 이벤트를 아예 닫아버렸죠. 회사 입장에서는 쿠폰이 17000장밖에 없으니 당연한 행위라 쳐도 이 사실을 이벤트 전이나 이벤트 중에라도 알려줬었어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 티몬토크의 글을 보면 17000명 구매 이후에도 약간의 시간동안 이벤트 응모 버튼(즉, 가입버튼)을 계속 열어놓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그러니 가입은 했는데도 캐시가 안들어온다는 불만이 올라왔습니다. 이벤트 중일때에도 캐시 코드가 핸드폰으로 들어오지 않거나 늦게 들어온다는 불만글이 보였구요.


저도 이걸 나중에 해보려고 기다리고 있었는데(제가 처음 들어갔을때는 151시간(=6일 7시간)이나 남았길래) 다음날 들어가니까 끝나 있더군요. 뭥미-_-; 역시 이벤트는 빨리 응모하고 봐야한다는 것을 알려준 사건 아닐까 싶습니다;;;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요즘)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