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Patch info 2012. 3. 16. 22:26

[벼루의 비밀일기]넥슨양반 이게 무슨소리요 내가 신직업이라니

샤이닝 블라스트

소울 어썰트



2012년 3월 16일 메이플스토리 공식홈페이지 내 벼루의 비밀일기 게시판에 새 글이 올라왔습니다. 저번에 소마 상향아닐까 하고 떡밥을 던져봤는데 완전히 틀렸습니다 ㅈㅅ... 팬사이트에서는 팔라딘 상향설이 돌았습니다만 뭐 그것도 결과적으로는 틀린 떡밥으로 묻힐 것 같습니다. 근데 전 아직도 이게 신직업이 아닐 듯한 기분이. 넥슨에서 신직업이라고 써놧으면 이걸 믿어야 되는데 요즘의 넥슨은 당최 믿을 수가 없어서...


지금 공식홈페이지 게시물엔 '넥슨이 약을 빨았나' '상향이나 하지 또 신직업이냐' '이럴거면 시그너스기사단은 왜 만든거냐' 라는걸로 도배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여러번 강조하는 사항 아시죠? 이렇게 졸라 미친듯이 넥슨을 까더라도.


실제로 나오면 개나소나 하고 있을 겁니다


우리가 욕해도 아무 소용 없습니다. 넥슨은 이렇게 된다는걸 가장 잘 알고 있으니까요. 그냥 포기하시든지 아니면 신직업을 보이콧이라도 하시든지. 불가능하겠지만. 어차피 메이플 2도 개발중이라는데 그 전까지 넥슨한테 탈탈 털리고 끝나는 겁니다. 싫으면? 저같이 돈쓰지 말고 메이플만 하세요[...]


아무튼 이게 미하일이라는 신직업으로 결론이 난 이상 오즈/이리나/이카르트/호크아이도 나온다고 봐야 하겠죠? 아 이번에도 왠지 틀릴 것 같은데[...]


그보다 미하일 방패는 어디로 사라진겁니까. 일러스트엔 졸라짱멋진 방패 끼워놓곤.


덧 -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직업은 아래과 같습니다. 4차 전직 기준으로 총 26개.

세로줄 한칸 삽입해서 '기사단+'같은 거라도 만들어둬냐 할지도.


 

모험가

모험가+

시그너스

기사단

영웅

레지스탕스

전사

전사

(히어로, 팔라딘, 다크나이트)

X

소울마스터

아란

데몬슬레이어

궁수

궁수

(보우마스터, 신궁)

X

윈드브레이커

메르세데스

와일드헌터

마법사

마법사

(아크메이지, 비숍)

X

플레임위자드

에반

배틀메이지

도적

도적

(나이트로드, 섀도어)

듀얼블레이드

나이트워커

팬텀

X

해적

해적(바이퍼, 캡틴)

캐논슈터

스트라이커

X

메카닉


관련포스팅 - [벼루의 비밀일기]빛의 기사 출전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구플 / 요즘)
* 제 글은 퍼갈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인터넷 주소(maplestory.pe.kr)로 남겨주세요.

  • BlogIcon 하이렌 2012.03.16 23:02

    신직업이라고 썼지만 사실상 소마가 너무 개편되서 저렇게 쓴 것일지도 모릅니다.
    히어로는 운지.

  • PeTTtA 2012.03.17 07:20

    만약 신직업이면
    미하일로 변하는 모험가플러스???

  • PeTTtA 2012.03.17 07:20

    만약 신직업이면
    미하일로 변하는 모험가플러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akinos BlogIcon 토자라 2012.03.17 07:40

    왠지 저번 포스팅에 대해서 뭔가 느끼는점이 있는건 저뿐인가요?
    뭐, 아무래도 좋습니다. 어떤 면으로든 사메이마루 아야를 닮으셨군요.

    • Favicon of https://maplestory.pe.kr BlogIcon mazefind 2012.03.17 23:05 신고

      제목이라면 제가 틀린걸 확인했기 때문에 그때 바로 수정한 상태입니다. 아야찡이랑 비열한걸 닮았다고 말하고 싶으신것 같은데 부정하진 않겠습니다.

    • Favicon of http://blog.naver.com/akinos BlogIcon 토자라 2012.03.18 08:43

      역시 아야가 오너캐다보니 잘 알아맞추시는군요, 네 제가 비꼰것과 틀리지 않습니다. 약자에게 거만하고 강자에게는 겸손한 그 태도는 훌륭한 사메이마루의 오마쥬시군요.

    • Favicon of https://maplestory.pe.kr BlogIcon mazefind 2012.03.18 11:36 신고

      저는 강자한테도 깝칩니다[...] 그래서 맨날 욕을 처묵처묵하교 있죠(......) 뭐... 님이 뭐 어떻게 비꼬시던 간에 저는 그 당시에 그 생각이 맞다고 생각하니까 그렇게 적어놓은 겁니다. 그리고 지금은 그 내용이 틀렸다는 상황 변화가 있으니까 제목을 수정한 것 뿐이구요. 그 처음의 제목이 다소 틀린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이건 개개인의 해석에 따라 자율적으로 붙일 수 있는 부분이었고 실제 그렇게 추측할만한 요소도 있었습니다. 제가 이전 글을 다른 팬사이트에 올려서 내 주장이 맞다고 강력하게 주장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제가 저번 글에서 글 제목을 수정하지 않겠다고 한 것은 그런 '내 개인적 공간에서의 최소한의 자기주장'조차 틀렸다고 고치라는 토자라님의 댓글이 너무 부당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런 당연한 사실의 변화에 대처한 것 가지고 제가 비열하다 하는건 너무 비약 아닐까 싶습니다만, 제가 실제로 비열한 건 맞으니까 더 뭐라 적진 않겠습니다. 다만, 이런저런 사정이 있었다는 것은 이해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akinos BlogIcon 토자라 2012.03.18 12:56

      그런 '내 개인적 공간에서의 최소한의 자기주장'조차 틀렸다고 고치라는 토자라님의 댓글이 너무 부당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습니다.

      -----

      딱 이것만 꼬집어서 답변 달아드리겠습니다.

      한가지 중요한것을 잊고 있으신것 같고 계신거 같습니다. 저와 당신이 처음 만났을적에, 당신은 분명 글쟁이라고 답변하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당신을 따라서 저도 그렇게 세상을 보면서 이때까지 정신적이든, 실력이든 성장해나갔습니다.

      당신은 글쟁이입니다. 물론 어느 주제를 칭해서 글을 쓰던간에 주관적인 요소는 들어갈수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의견이 틀렸다는것도 아닙니다, 그건 무엇보다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자유를 지키는 제 주체사상(?)에 비슷하게 맞아떨어지는 부분도 있는것이 당신의 주장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 딴건 지적안하고 오직 제목만을 지적했을 뿐입니다.하지만 당신은 그저 무턱대고 소울마스터 상향이라고 제목을 써놓은것 뿐입니다.

      내용은 주관적이어도 별말 많겠지만 기본적으로 어떤것을 칭하느냐의 객관성에서는 틀려지지 않습니다.하지만, 글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제목마저도 주관적이라면 이건 그 글을 대표하는것이 이상하게 흘러갈수도 있는것입니다 당신의 글 제목으로 인해서 이 벼루의 비밀일기가 그냥 소마상향이라고 무턱대고 믿는사람들은 어쩌겠습니까?.

      간략히 말해서 글쟁이도 사물을 어떻게 보냐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지적하는것은 당신은 어떤 불확실한 것을 가지고 아예 그것을 확실한것으로 집어버렸잖아요? 제목은 그 글의 주제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것이자 그 글의 내용에 대한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인식인데 당신은 그 기본적인 인식을 왜곡시켜버렸잖아요?

      그리고 당신의 태도도 꽤나 공격적인것은 마찬가지였습니다. 보통 글의 지적에 대한 글을 쓸때는 댓글을 달때는 이것저것 주관적인 감정을 배제하고 쓰는것이 보통 매너라고 알고있습니다만, 당신이 쓰신 그 문제의 댓글을 본다면 이리저리 반박을 하고 싶어서 미치겠다는 주관적인 감정이 팍팍 드러났습니다.

      이게 잘못된것이 아닌지요? 물론 제가 하잘것없는 하나의 블로그라도 해도 적어도 그 사람의 의견은 성의있이 들어줘야하는것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태도입니다.

      어떤 주제든지 성의있게 댓글을 썼다면 그사람의 의견을 살펴보고 존중해주는것이 글쟁이의 기본으로 갖춰야할 태도라고 알고있습니다.

      한때 당신을 통해서 진심으로 배웠던 사람으로써 이번 태도은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없군요. 하지만 이번일에 너무 감정써서 연연해하지 마세요, 이번일이 더 좋은 모습으로 보길 기대하겠습니다 항상 이때까지 잘해오셨지 않습니까.

      더 이상 키보드질로 감정을 더럽히고 싶지 않아서 이쯤 반박을 그만두겠습니다. 물론 제 댓글에 대해서 무슨 댓글을 달던 자신의 자유입니다.

    • Favicon of https://maplestory.pe.kr BlogIcon mazefind 2012.03.18 19:22 신고

      그렇게 쓴걸 읽어보니 제가 좀 그런 면이 있었네요. 요즘 이런저런 일 때문에 좀 신경이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그런 듯. 다음부터는 그렇게 단정적인 추측성 제목은 자제하겠습니다. 정 안되면 ?라도 달아놓는 식으로[...]

      PS- '당신'이라는 단어 좀 쓰지 마세요. 토자라님을 위한 충고입니다. 댓글을 얼마나 확인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 지금 이 말을 세번째 하고 있어요. 이건 좀 쓰지 맙시당.
      PS- 이걸 확인할 것 같지 않아 보여서, 토자라님 방명록에도 적어놨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