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MapleStory/├ Patch info 2012. 4. 2. 21:46

[벼루의 비밀일기] 신직업? 신스킬? 그것도 아니라면...


4월 5일 추가 : 테섭 패치가 있었습니다. 레이징블로우는 히어로의 신스킬로 결정났네요. 패치 릴리즈는 여기 클릭.




2012년 4월 2일 오후 4시 2분 이란, 노리고 올린듯한 수상한 벼루떡밥. 예전 스킬 샷들은 어떤 캐릭터가 쓰는지 정도는 표시해 두었는데요, 이번에는 그런것도 없이 알몸 캐릭터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추측해보자면 신직업이냐 신스킬이냐의 싸움일 듯 합니다. 첫번째 포인트는 움직임. 시작 부분은 두손검인데 끝내기 포즈는 한손검이니까 참으로 애매한 동작. 그래서 쌍검류의 직업이 하나 나올 거라는 것이 신직업쪽 주장. 하지만 아무리 넥슨이라도 전사 직업을 2번 연속 내놓기는 힘들지 않나?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그러니 어떻게든 모험가나 시그너스쪽에 넣지 않을까 하는게 신스킬쪽 주장입니다.


현재 직업코드상에서는 모험가+ 행의 전사가 비어 있기 때문에 신직업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학기중에 이런식으로 신직업을 연달아 내놓는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므로 저게 꼭 신직업이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제 경우, 넥슨은 상식을 거부하니까 신직업이 아닐까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은...


근데, 이게 신직업인지 신스킬인지를 떠나서 지금의 안 좋은 여론을 돌파해보기 위한 물타기 떡밥으로 보이는 건 저 뿐인가요? 지금까지의 떡밥들과 비교해봐도 너무 퀄리티의 차이가 크고, 급조했다는 느낌이 강합니다. 그간의 떡밥들은 '어느 정도 완성이 된' 것들을 공개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저런 식으로 만들다 만 듯한 것은 이번 떡밥이 처음.


어쩌면 이건, 넥슨 사장 소환, OTP의 잇다른 오류, 7/8주년 주문서 조작 의혹 등 연이은 악재를 묻어버리기 위한 '물타기용 떡밥' 아닐까? -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넥슨은 절대 그럴 기업이 아니기 때문에 이런 추측도 그저 추측일 뿐입니다. 아무튼지간에 제 경우 '다음 업뎃예고는 오즈'라고 예상하고 있었는지라 이런 떡밥이 좀 의아합니다.




-mazefind (넥홈미투 / 트윗 / 페북 / 구플 / 요즘)
* 제 글은 퍼갈 수 있습니다. 단, 출처를 인터넷 주소(maplestory.pe.kr)로 남겨주세요.

  • Favicon of http://blog.naver.com/akinos BlogIcon 토자라 2012.04.03 00:02

    음.. 위에 보이는 호성 + 콩드립 같은것이 신경쓰이지만 무시하고...

    일단 무슨 마약을 하셨길래 이런 성의 없어보이는 비밀일기를 냈어요?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확실히 신직업이 나온다면.. 제 생각대로 여러 가능성이 있지만 무엇보다 공격을 시작할때와
    끝날때 검이 다르다는점이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 아니, 이것도 그냥 넥슨의 성의문제일수도 있겠지만요 "_";

    전사상향이라고 보기에도 애매한게, 보통 배너드로 1분이면 넣을수 있는 전사갑옷조차 넣지 않고, 무려 알몸으로 (...) 내놓은 넥슨이 용자라고 칭찬해주고 싶지만 (... 물론 나쁜 의미로)
    게다가 다크나이트와 아란등 여러무기를 쓰는 직업들이 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결국 신직업으로 또 볼수밖에 .... 없나?

    아니, 그전에 저런 배경조차 안깔아놓고 잡티조차 안제거한 성의는 "개념을 안드로메다까지 날려버린 후에 거기서 더 안드로메다보다 더 먼 은하에 사는 외계인에게 팔아버리고 그 개념이 또 빅 크런치를 통해 다시 다음 우주로 넘어가서 재구성당한 경우"같은 거지같은 경우라고 아주 훌륭하게 칭하고 싶군요.

comments powered by Disq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