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딘가에서 본 듯한 포션노가다입니다.
다들 열심히 게임하고 계신지. 아니라고?
갑작스럽지만, 블로그 알림을 하나 날립니다. 주된 내용은 제목과 동일합니다.
이걸 적어야 말아야 하나 오늘 좀 고민을 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와중에 쓸데없이 이런 생각이 나더군요. 내가 지금 외우고 필기해야 할 내용이 이렇게 쌓여 있는데 블로그 운영을 위해 몇 시간씩 포스팅을 적는건 과욕이 아닐까 하고.
사실 게임은 아주 자연스럽게 접은 상태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하루에 6~9시간 공부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게임할 시간이 줄더라구요. 저 요즘 7~9시쯤에 아침(빵) 먹고 11시 넘겨서 야식 먹습니다. 그 중간에는 물, 커피 외에는 거의 안 먹습니다. 먹으면 식곤증인지 뭔지 때문에 계속 잠오잖아요. 그래서 '식욕'을 포기했습니다. 그런놈이 하물며 게임욕, 블로그 욕을 포기못한다는건 뭔가 이상합니다. 지금 딱 하나 하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동프 아님) 지금 이것도 엔딩이 보입니다. 그러니까 이것도 아마 이번달 안에 접을 듯. 거의 확실합니다.
그럼 다른걸 적으면 될 텐데... 아시다시피 제 블로그의 글은 최소 2~3시간, 길게는 하루 이틀에 걸쳐서 쓰는 글도 있습니다. 즉, 구상하는 시간과 별도로 스크린샷+본문 작성에 물리적인 의미의 시간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게다가 제 블로그의 글은 다른 블로그처럼 스크랩이나 뻘글 등등을 잘 안하니 그런거 적어가면서 블로그를 유지시킨다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하구요.
제가 대학 졸업즈음에 '게임업계 갈 것이 아니라면 게임은 '후순위'로 해야 한다'는 원칙을 짜 놓은 터라 이런거에 후회는 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보면 당연한 거니까; 그런고로 이 글이 올라간 이후로 블로그는 무기한 정지되며, 제가 혹여 뭔가 생각나서 적는다고 해도 그 글은 '비공개' 처리되어 볼 수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 활동을 아예 안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이 알림은 제가 뭘 해보려고 할때 시간을 가장 많이 잡아먹는 블로그인 이 블로그, 가메톡메이플 본가 블로그에만 적용되며, 뻘글의 비율이 매우 높은 다른 블로그, 그리고 SNS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아마 이 쪽도 글 쓰는 빈도가 낮아질 듯 한데... 그건 나중의 문제고.
- 쭉 말했던 것처럼, 이 블로그, 가메톡메이플은 이 시간부로 합격할때까지 정지합니다. 합격을 계속 못하게 되는 경우의 수는 끔찍하니까 생각하지 맙시다. 정기적으로 올리는 글(뉴스클립, 작은원고지)의 경우 비공개로만 올려놓고 합격한 뒤에 공개합니다.
- 예외적으로, 상단 그림은 한달에 한번씩 (정상적으로) 바뀝니다. 2012년까지만.
- SNS는 정상적으로 글이 올라옵니다 : 미투데이, 트위터, 넥슨홈 // 당연히, 미투데이와 트위터 글을 백업하는 가메톡저장소 블로그도 정상운영합니다. // 만약에 제가 진짜 무조건 올려야 하는 간단한 글(즉, 뻘글(...))이 있다면, 넥슨홈쪽에 노트로 올릴 가능성이 높으니 제 계정에 팔로우(핑)을 걸어두시길.
- KMSDB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시간이 날때마다' 정리합니다. 밀리면 골때리더군요 이거. 근데 아마 시간이 안 날꺼야 orzorz
- 노량진 생활을 할 때부터 적어오는 라이프로그 블로그가 있습니다. 여기. 일반적인 일기라기 보다는 "몇 시에 뭘 했다, 뭘 끝냈다" 식으로 생활을 어떻게 하고 있다는 '일지'에 가까운 블로그니까 이런 곳에서 재미를 느끼지 마세요. 재미를 느낀다면 자신이 관음증환자, 혹은 변태인지를 의심해보시길 바랍니다.
- 인소야닷컴 채팅방은 '아주 가끔' 들어갑니다.
제가 공무원시험 하는 이유는 '나중에 합격하고 더 즐겁게 게임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걸 위해서 잠시 접어두는 겁니다. 군대때도 똑같은 생각을 했었는데 이걸 한 번 더하게 될 줄은 꿈에도 상상못했죠. 근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뭐... 군대때도 한번 해본 걸 두번 못할리가 없어. 그러니까 하는겁니다.
알림 끝. 다른 어딘가에서 뵙겠습니다.
제가 아까 썼지만, 게임 관련업 진출이 아니라면 게임은 후순위로 미뤄두세요. (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게임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도록 만들려면, 게임 자체보다 게임과 관련한 팬사이트 활동을 하세요.
그게 제가 5살부터 올해까지 게임 하면서, 그리고 메이플 9년을 하면서 얻은 진리입니다.
* 이 글은 예약글입니다. 5월 16일 18:00공개됩니다.
* 참고글 : [가메톡메이플]현재 사용중인 서비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