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메이플고고를 갔다가 대략 포스가 느껴지는 기사 하나 발견

 

 

(원문보기)

 

...악플 몇개만 달자.

 

1. 내 심보가 이상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허접이니 돌 던지지 마세요'라고 하면 돌을 더더욱 던지고 싶어진다. 그것도 잘하고 저런 말을 쓰면 겸손이 지나친 색희구나 - 하고 넘어갈 수도 있는데 저걸 솔직히 객관적인 관점에서 '잘 편집했다'고 할 수 있는가?

아니, 못한것까진 괜찮다. 그냥 안 본 척 하고 가면 되니까. 근데 허접이니까 돌은 맞고 싶다는 문장은 도저히 이해하기 어렵다. 그럼 자기는 못하니까 아무리 못해도 상관없고 욕은 먹으면 안된다는 건가. 못하면 욕먹는게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건만. 존내 얍삽하구만. 누군 올리고나서 욕 있는데로 먹고 사과까지 하는데 저런 문장 볼 때마다 상당히 억울하다.

 

2. 맵과 실제 확대화면을 위 그림과 같이 X 모양으로 꼬아 놓으면 보는 사람 입장에선 복잡하다. 원도 그냥 원 모양을 써서 그리면 될 것을 가지고 직선을 가지고 그린 저 조악함[...]. 그리고 기사랑 상관없는 그림이 들어가면 그냥 아무 말도 안 적으면 된다. 그걸 왜 그렇게 주목하도록 만들어서 그냥 지나쳐도 될 것을 보게 만드는가.

 

3. 괄호를 통한 자작극도 정도를 넘어 심각한 수준이면 읽는 사람이 짜증난다.

* 요기로 들어가면(요기가 어딘데...)

* 요기 또 히든스트리트가 있다고 한것 같은데 잘 모르겠어요 (그러고도 기사냐!)

이 기사는 동쪽길목 맵에 대해 알아본다고 했다. 이 기사(그림)에서 알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1) 워프가 어디로 통하는가.

(2) 달팽이가 나온다

(3) 와일드보어가 나오는 곳으로 갈 수 있다.

...무슨 사냥터 기사에 사냥에 관한건 하나도 없어 OTL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