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뭔가를 남에게 이해시키려고 하는건 상당히 힘들다.

 

[제니스]Iv사나이vI

[0]이 글을 보기 전까진 생각이 깊으신 분이라 생각했는데 맘이 바뀌는 군요, 물론 스킬 초기화나 스탯 초기화 아템은 실수를 위한거죠. 하지만 말이죠, 지금 고렙 분들 3차에 찍을 스킬 로 2차를 많이 찍으신 분들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1]3차가 늦게나와서 아 무 정보도 받지 못한체 2차 스킬을 마스터 하신 분들은 2차 에 날린 엄청난 스킬을 복구하려면 돈을 쏟아 부어야 겠네요? 그리고 [2]메소로 캐쉬를 사서 하는 불법거래는 캐쉬 파는 사람들은 거의 다 초등학생들입니다. 초등학생들이 집 전화로 캐쉬를 산다는건 다 아실거라고 생각됩니다만, 그걸 그렇게 묵인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 아니구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3]넥슨은 돈독이 올라서 저런 아템들을 만들었다고 볼수 밖에 없습니다. [4]메이플이 과연 무료겜일까요? 메이플은 고렙이 되면 될수록 캐쉬없이는 겜을 하기 힘든 겜입니다. 유료와 별반 다를바가 없구요, 넥슨이라는 회사가 돈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 것은 사실이나 [5]이런 아이템의 가격을 비싸게 책정하지 않아도 넥슨은 다른 소비아이템판매(확성기)와 약간의 광고 수입으로 충분한 돈을 벌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게임에서 캐쉬아이템이 겜에 영향을 미칠때, 그 게임은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0. 내가 언제부터 생각 깊은 놈이었나. 자기 맘대로 생갹해놓곤 자기 마음대로 실망하긴.

 

1. 그러니까 그런 사람은 애당초 생각을 하지 않고 만들어진 것이다. 그런 사람을 위해 캐시아이템을 쓰라고 만든 것이 아닌데도 자꾸 저런 글을 올린다. 3차를 2차에 찍은 걸 유저가 알고 찍었건 모르고 찍었건 유저가 '이걸 찍어야지'하고 찍은 것이다. 저 캐시는 과연 그런 걸 바꾸기 위해 만들어진 것인가? 아니다. 자기가 '이걸찍어야지'라고 생각하지 않고 찍은걸 고치기 위함이다.

 

2. 파는 사람들이 다 초등학생? 어째서 초등학생인가. 자기가 적고 의문을 제기할 법도 하건만 아무 말도 적혀 있지 않다. 저 2번 문장이 틀렸다면 그 뒤의 한 주제가 완전히 개소리가 된다. 무슨 근거로 저렇게 당당하게 '캐시파는 사람의 대부분은 초등학생이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인가.

 

3. 게임회사가 돈독 오르는 것은 당연하잖는가. 모든 자본주의 회사는 다 이윤을 추구한다. 더욱, 더더욱 큰. 어떤 또라이 회사가 '나는 이만큼 벌었으니 더 이상 수익은 늘지 않아도 돼'라고 생각할까? 돈독이 올랐다면 그 돈독을 버려야 하는가? 기업은 자선사업가가 아니다.

 

4. 마비노기는 유료결제를 받으면 하루에 3번은 경험치가 깍이지 않는다. 하루 2시간 평생 공짜다. 메이플은 평생 공짜다. 대신 확성을 사고 스탯 바꾸는 아이템을 사야 한다. 그런데 마비노기는 유료게임이라고 하고 메이플은 무료게임이라는 명함이 달려 메이플은 평생 욕을 먹을 운명이다.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돈 주고 대가를 받는다는게 그렇게 이상한가.

 

5. 이걸 확신하듯 말하는 자신감이 대단하다. 위젯 회사 다녀봤는가? 위젯에서 회계업무라도 하고 있는 사람인가? 충분한 돈을 벌고 있는지 손해가 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가. 한발 물러서서 충분한 돈을 벌고 있다고 쳐 보자. 그럼 거기서 회사는 수익창출행위를 그만둬야 하는가? 말도 안되는 소리다. 내가 사장인데 수익이 충분히 발생한다고 더 이상의 수익을 내지 않으려 하는가?

 

-------

 

이걸 올리면 또 반론이 올라오겠지. 피곤하다. 이런 의견같은건 그냥 여기다 올리자. 뒹굴뒹굴.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