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메이플월드 기사에 쓴 댓글

 

메이플인벤 포션노가다입니다. 왠간해서는 타사이트에 글을 잘 안남기는데 보다가 어이가 없어서 글 남깁니다.

 

도대체 모델이 게임이 마케팅(광고)활동을 펼치는 것과 게임이 망하는게 무슨 연관성이 있습니까.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마케팅활동은 기업이 잘 되건 말건 항상 이루어지는 활동이며 또한 기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꼭 있어야 하는 항목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skw4312님의 논리를 그대로 받으면 지금 온게임넷에서 TV광고를 하고 있는 와우,리니지 등의 게임은 전부 망해가니까 사람 잡아보려고 광고하는 겁니까? 제 말이 틀리다면 지금 제가 든 TV광고의 예와 skw님이 제시하신 그 '메이플이 망해가니까 사람잡으려고 광고하는구나'의 차이가 무엇입니까?

 

그리고 접속인원에 대해서... 게임방 점유율 분석사이트인 게임트릭스의 주간 게임순위를 9월부터 쭉 살펴보면 9월부터 지금까지 계속 11~15위에서 급하게 오르거나 내리는 것 없이 일정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9월 25일(자쿰패치)때에는 주간순위 9위까지 뛰었습니다. 이번 2배 이벤트가 동접 18만명 만들어낸 거 맞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는 때는 더 한산해 보이니까 인기기 점점 떨어지는 것이다. 어불성설입니다. 이벤트가 일어나지 않아도 평일에는 원래 접속자가 그정도입니다. 메이플스토리의 유저 중 약 62%는 13~18세입니다. 학기중, 게다가 평일인데 그 정도나 접속하고 있는대 인기가 없다뇨. 만약 인기가 없다면 게임 순위가 곤두박질쳤을 겁니다. 그러나 AP/SP 캐시 등장 이후에도 순위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단지 자기가 망해가는것 같이 보인다고 망했다고 섣불리 판단하지 마십시오.

 

마지막으로, 게임 모델을 한다는 소식일 뿐인데 그 사람이 화장빨이니 네이버와 많이 다르니 - 그런 소리를 해서 skw님이 얻는 게 뭐가 있습니까? 무슨 코멘트가 달리기 바라시는 겁니까? 이 게시판은 메이플에 관한 취재자료나 소식 등이 올라오는 게시판인데 그런 게시판에 우리라는 연예인이 화장빨이니 네이버 사진과 다르다니니 그런 이야기를 왜 올리시는 겁니까.

 

그게 사람들의 공감을 얻건, 혹은 그렇지 않건 간에 애당초 게시판의 성격에 맞지 않습니다. 여기는 뉴스란입니다. 우리 안티라면 안티카페에 글을 쓸 것이지 왜 여기 올립니까. 게다가 결과로 보면 이미 넥슨의 카트에 출연했고 지금 그 게임 스타보다 더 인기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 보면 우리 게임도 이런 부수효과를 거둘 수 잇을 것이다. - 라는 정상적인 판단에서 생각하는 건데 무슨 문제나 저 사람이 나오면 안된다 - 같은 불만이라도 있는 것입니까?

 

보다가 한 마디 씁니다. 다음 기사에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즐메하세요.

 

-mazefind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