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티아렐   12.20 06:28pm  

오늘 "포션님과 위젯이 모종의 관계에 놓여있다"라는 글을 읽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별로 믿고 싶지 않고, 또 그리 믿음이 가지 않지만, 아무 이유 없이 그런말이 나오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개인적인 일이 아닌지 걱정은 됩니다만, 그에 대한 해명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해명을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십시오;

 

먼저

 

"포션님과 위젯이 모종의 관계에 놓여있다"

 

라는 글이 어딨는지 알려주세요.

 

저는 본적도 없는 글을 가지고 무작정 해명하라고 하면 뭐라고 말해야 합니까-_-;

 

그리고 저 한명에 대한 의문점을 제가 답변하면 당연히 개인적인 해명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인 해명이 아니라면 도대체 어떤 해명을 원하시는지 써 주셨으면 합니다.

 

 

 

 

 

아무것도 안 읽은 채로 그냥 '너랑 위젯은 어떤 관련이 있냐'고 묻는다면 보통 이렇게 답해드립니다.(의외로 질문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관계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말하면 웬수관계입니다. 그냥 저 혼자 느끼는 개인적인 감정이지만 제가 꼭 바쁠 때만 패치를 하더군요. 시험때라거나 지금같이 하숙집 방 빼야 되는 시기에 패치를 해서 사람을 반 훼인을 만든다거나 하는 그런 것들 말입니다.

 

제가 만약 위젯과 관계가 있다면 패치정보를 만든다고 1주일동안 철야작업을 할 필요가 없잖습니까. 그냥 다 달라면 주는건데. ... 아니다, 위젯은 달라는것도 잘 안주는 회사입니다. 실제 PF쪽에 있었을때 3차 업데이트를 했는데 데이터 한번 달라고 티아님한테 말해봤더니 안된다더군요. 그 이후 넷파워에서 특집 쓸때 잡지사에서 '위젯 자료 받아봐라'고 해서 받았더니 홈페이지에 있던 내용만 있더군요. 그때 진짜 '이런 시발라마같은 회사가 있나'라고 잠시 중얼거렸던게 저랑 위젯의 몇 안되는 간접적인 관계중 하나입니다.

 

위젯 회사는 견학겸 1번 가본 적이 있습니다. 제가 가려는 의지가 강해서 간 것도 아니고 모다님이 갈까요 해서 따라간 정도입니다. 위젯이나 넥슨쪽엔 아는 사람도 없습니다. (촌놈입니다)

 

결론적으로 저랑 위젯이랑 넥슨이랑은 아무런 연결고리도 없습니다. 예외가 딱 하나 있다면 테섭에서 정예테스터인지 뭔지를 하면서 (당시 자쿰 퀘스트 버그잡는 임무) 그때 참여했던 +메이플스토리+ 운영진 6명이 모두 에디팅된 120레벨 캐릭터를 받고 테섭운영자와 게임상에서 몇번 만난적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메이플스토리+나 PF쪽 테스터 전체가 단체로 만난 것이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뭐라고 하시면 약간 문제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지금 기사에 나오는 CF포션은 그 캐릭터입니다.

덤으로 패치정보에 나오는 테섭 운영자는 제가 계속 기다리다가 갑자기 퍼런 공지가 뜨면 달려가서 물어보는겁니다; 이것도 위젯과 관련이 있어서 들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아니, 그러니까 관련있었으면 좋겠다니깐[...]

 

-----------

사과   12.21 08:19am

소야커뮤니티의 분석정보→[1화]테스피아 도대체 뭐가 문제인가.
라는 글에 달린 코멘트 중 그런 말이 나왔더군요;
티아렐님이 보신 글이 이것인지는 모르겠지만...

[soya]컨커런님에게 말씀드립니다. 결론은 저 피아나, P님이나 따른기자단분들이나 목적은 새로운것을 경험하고 자료를 구해 알리는 것입니다. 하.지.만 포션노가다님도 불만은 있을겁니다. 또한 이것까지 공개는 말안하겠지만 P님과의 W사의 관계로 소문으로는 상당히 야리꾸리합니다.

 

원문 읽었습니다. 제가 야리꾸리!@#$*&#했다면 뭐하러 배경에 있는 도트 긁고 드롭몹 다 잡으면서 조사하겠습니까....개인적으로 테섭 에디팅된 캐릭 하나만 영구적으로 제공하면 바랄 것도 없고 ... 뭐 그것만 되어도 감지덕지; - mazefind 12.23 02:39am

 

사과   12.21 08:31am

올해 7월경 메이플이란 게임을 [처음...] 시작하며 이리저리 자료를 구해 인터넷을 헤매고 다녔습니다. 성인 유저인데, 어린 학생들한테 이것저것 물어봐가며 게임을 하기도 좀 그렇고 해서, 나름대로 공부를 한 다음 게임을 시작해야지 하는 마음으로요;; 그때, 포션노가다님의 분석정보라든지, 퀘스트 공략 같은 글을 보게 되었고, 네이버 블로그로, 플포로, 아이두와 인벤으로 옮기신 다음에는 그 쪽으로;; 그렇게 maze님을 쫓아다니며[?]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좁은 범위, 메이플 하나로만 봐도 거의 공인이나 다름 없으시니, 이러한 해명글이 필요하진 않을까 싶던 차에(사실 저는 그런 소문 믿지도 않았지만;; 네이버 블로그에 있던 maze님의 개인적인 글 몇개만 봐도 저런 소리는 못할텐데 말이죠;;) 티아렐님이 먼저 글을 올리셨군요;; 그러니까 제발 관련이 되셨으면 합니다.[뭔 소리야;;] 전적으로 maze님의 글에 의지해 메이플을 하는 저같은 유저가 의외로 많으니까요. 힘드시겠지만, 앞으로도 명확한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저는 오히려 알려주는 처지라...; - mazefind

 

티아렐   12.22 10:54pm

안녕하세요. 기분 많이 나쁘게 해드린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제가 그 글을 본 곳은 포션님께서도 활동하고 계시는 +메이플스토리+ 이었습니다.
또 어떤 해명을 원하시는지 물으셨는데, 전 그저 그 글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알고 싶었습니다. 기분나쁘게 해드렸다면, 정말 죄송합니다. 포션님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길 빌겠습니다.

 

기분은 별로 안나쁜데...원문이 어디있는지 정도는 알려줬으면 했습니다. - mazefind 12.23 02:38am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