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고 일어나니까 혹시나 했는데 덧글이 주르륵 달려 있군요. 몇가지 논점에만 답하겠습니다.

 

→여기는 제 블로그이고 제 글에선 '나는 일본 스샷에 (귀찮고 다른 문제도 있고 해서) 달지 않는다'라고 적은 것 뿐입니다. 저는 일본 사이트를 뒤지는 행위가 힘들다고 생각해본 적도 없고 다른 사람이 제가 모르는 스샷을 발견해도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버리는 사람입니다.

밥상에서 얼굴 마주보고 밥 먹으면서 '나는 김치를 안 먹는데 저 사람은 먹는구나'라고 생각한 거랑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결국 그쪽은 달아도 상관없고 안 달면 그냥 그런 겁니다. 인벤으로 오면서 저작권이나 펌에 관한 것을 상당히 느슨하게 잡기로 했고 그런 가치관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단지, 제가 말하고 싶은건 공식홈페이지의 랭커 그림에까지 불펌 표시를 달아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제기입니다. 다른 그림이야 노력이 있으니까 가공을 하건 도장을 박건 한다고 쳐도 일본 홈페이지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일본'이란 단어 하나만 누르면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노력을 많이 했다 - 나 애착이 있으니까 박는다, 라는 이유로는 설명이 되지 않습니다.(단, 퍼갈수 있으니까 도장을 박아야 된다는 의견에는 반대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그럴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박아야해'라고 하면 그쪽은 도장 박는거고 저는 안 박는 겁니다. 오히려 '너는 왜 안박는다고 뭐라고 하는거냐'라고 하는게 오버라고 봅니다만. 제가 도장을 빼라고 했습니까? 왜 박았을까 생각하며 혼자 궁상떤 글을 가지고 너무 과민반응을 보이시는것 같은데요.

→그리고 90제 활은 '보고 기사좀 수정해 달라'는 제보성 의도가 있었습니다만 그걸 아무도 몰랐는지 '그럴수도 있지'라고 뭉게버리시는군요. 자기 기사, 아니 자신의 사이트에 있는 기사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았다면 저한테 뭐라고 하기 전에 기사를 고치는 일을 먼저 해놓고 따져야 정상 아닙니까? 이미지로 만들어진 기사 수정이 어렵다는건 저도 알지만 기사에 쓰인 폰트와 원본 사진만 있다면 충분히 고칠 수 있습니다.

그 기사를 읽는 수많은 사람중 분명 몇몇 사람들이 '90제 활이겠다'라고 오해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그럼 바로바로 기사를 고쳐야지 그걸 쪼잔하게 여기 와서 우리는 추측성으로 말한건데 ... 라고 말해봤자 소용없다는거 다 알고 있잖습니까? 억울하면 여기서 뭐라고 하지 말고 기사를 고쳐 주세요.

 

이상 끝. 적고 나서 보니 이전 글은 확실히 싸가지없게 썼길래 그 부분은 삭제했습니다. 역시 개인적인 공간에선 제대로 쓰는게 힘들군요.

 

* 덧 - 소야커뮤니티가 빨리 복구되길 바라겠습니다.

-------------------------------------------------------------------------------------

군발   1.29 02:21pm

아 그 일본 공식홈페이지 랭킹은 지울수 있습니다만, 자쿰투구나 뭐 그런건 저희도 어쩔수가 없군요....... 저희도 힘들게 찾았으니.포션님께서도 힘들게 찾으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글에서는 별로 힘들지 않으셨을꺼라 하지만 -┎)
찾는데 힘드셨겠죠, 말도 안통하는 다른나라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정보를 캐내기란,
번역기가 있다해도 자쿰의 투구 이미지가 잘 나오지 않는터라,OTL그래도 포션님말중에서 맞는말이 대부분인거 같네요 OTL 소야커뮤니티 복구 기원글(?)은 감사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