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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EXTRA PRESS 2007. 12. 12. 09:20

미리보는 해적(2) - 1차 스킬트리는?

 

 

기획특집 : 미리보는 해적

 

미리보는 해적(1) - 스탯 / 초보자육성 / 1차전직(클릭)

미리보는 해적(2) - 1차 스킬 분석

미리보는 해적(3) - 2차 전직과 스킬 분석

미리보는 해적(4) - 3차 전직과 스킬 분석

본섭패치일 - 종합요약

 

이번 편은 1차 스킬 5개에 대한 설명과 권장 스킬트리

아이템에 관한 설명입니다. 즐감하세요.

주의 : 빠짐없이 읽어두세요. 길다고 안 읽으면 후회합니다!

주의2 : 여기에 실린 내용은 개인적 의견이 포함되어 있으며 반드시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1. 1차스킬 설명(스킬트리는 2번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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퀵모션 / 패시브 / 20레벨

명중률과 회피율을 증가시켜 준다.

LV01 : 명중, 회피 1 증가

LV20 : 명중, 회피 20 증가

필수 마스터 스킬(특히 인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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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적이 2차에서 인파이터와 건슬링거로 나뉜다고는 하지만 일단 1차는 같습니다. 그리고 그 1차 직업에서 유일하게 등장하는 패시브 스킬이 퀵 모션. 명중률과 회피율을 올리는 역할을 합니다. 건슬링거를 목표로 하고 키웠다면 DEX를 주 스탯으로 삼았기 때문에 명중률이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인파이터는 DEX가 낮아 초반에 미스가 많이 떠 엄청난 고생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스트레이트나 써머솔트킥을 적당히 올리고 반드시 마스터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초반 사냥터 선점 과정에서 건슬링거가 잡을 수 있는 몬스터를 인파이터는 잡을 수 없는 모습이 벌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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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레이트 / 액티브 / 20레벨

주먹으로 빠르게 적을 공격한다.

LV01 : MP6 소비, 데미지 126%

LV20 : MP14 소비, 데미지 240%

써머솔트킥 / 액티브 / 20레벨

도약하며 뒤로 회전하며 근접해 있는

다수의 적에게 다리로 일격을 가한다.

LV01 : MP8 소비, 데미지 84%, 최대 3명 공격

LV20 : MP16 소비, 데미지 160%, 최대 6명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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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레벨

 

스트레이트는 한 명의 적을 1번 공격하는 기본 스킬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써머솔트킥은 한바퀴를 뱅글 돌면서 주위의 몬스터를 최대 6명까지 공격합니다. 파워스트라이크와 슬래쉬와 비슷한 스킬이라고 해 둘까요? 솔직히 일반 공격은 데미지가 너무 안좋기 때문에 아마도 스트레이트와 써머솔트킥을 계속 쓰는 방향으로 나갈 것이고 마나의 압박이 심하다면 일반공격과 이들 공격스킬을 섞어 쓸 것입니다.(계속 말하겠지만 무자본으로 해적을 육성하면 마나물약의 압박이 상당히 심합니다)

인파이터로 전직하려는 해적의 경우 스킬포인트를 고려하면 최소 1개 스킬을 마스터하고 나머지 1개 스킬을 11 올릴 수 있습니다(만약 두 스킬을 모두 마스터하고 싶다면 '대쉬'스킬을 포기해야 합니다). 어차피 2차 스킬 익히면 묻히는 스킬이니 자신의 사냥터와 데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택하세요. 반대로 건슬링거로 전직하려는 해적은 대쉬, 퀵모션, 더블파이어만 마스터하면 됩니다. 즉, 두가지 스킬은 어떻게 올려도 사냥이나 육성이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데미지. 총으로 너클 스킬을 쓰는 꼴이니 데미지가 잘 나오지 않는 것도 당연하고 STR이 부족하니 더더욱 그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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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블파이어 / 액티브 / 20레벨

한 번에 두 발의 탄환을 발사하여 적을 공격한다.

LV01 : MP5 소비, 데미지 61%

LV20 : MP9 소비, 데미지 80%

건슬링거 지망 해적 필수 마스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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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1레벨

 

더블파이어는 총을 2발 쏘는 스킬입니다. 그냥 일반공격(CTRL)과 비교하면 2가지 장점이 있죠. 하나는 사거리입니다. 더블파이어가 약 2배 이상의 공격범위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하나는 데미지. 한 발의 데미지도 일반공격보다 우수하며 2발을 쏘는 것이니 가면 갈수록 데미지 차이는 커집니다. 하지만 더블파이어만을 난사할 경우 총알과 마나 관련 적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자신의 자금이 얼마만큼 되는지를 보면서 적절하게 판단하시길.

건슬링거를 지망하는 해적은 필수적으로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사실상 유일한 공격스킬이고 3차에서 트리플파이어를 올리기 위해서는 꼭 마스터해야 합니다. 반대로 인파이터를 지망하는 해적은 절대 올리질 마시길 바랍니다. DEX제한이 걸려 총을 잡을 수도 없고 설사 잡을 수 있다고 해도 정상적인 데미지를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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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쉬 / 액티브 / 10레벨

좌우 방향키중 하나를 두번 연타하여

순간적으로 이동속도와 점프력을 향상시킨다.

LV01 : MP14 소비, 이동속도 12% 증가, 점프력 1% 증가, 지속시간 4초

LV10 : MP5 소비, 이동속도 30% 증가, 점프력 10% 증가, 지속시간 20초

2차 전직과 관계없이 마스터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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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쉬는 이동속도와 관련된 스킬로 좌우 방향키를 2번 연타하면 발동합니다. 일단 단점부터 말하죠. 일단 좌우 방향키를 연타해야 대쉬가 발동하는데 이게 익숙하지 않으면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누르던 키를 떼면(다른 방향으로 이동 또는 정지) 스킬이 취소되어 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다리를 탈 때도 방향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사다리를 타야 스킬 효과가 지속되죠. 다른 스킬을 사용해도 스킬효과가 취소됩니다. 또 저렙때는 그냥 좌우로 움직이는데도 불필요하게 대쉬가 발동되어 마나를 잡아먹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적 스킬 중 유일하게 이동속도에 관련된 스킬입니다. 늦던 빠르건 마스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파이터 지망의 경우 스트레이트와 써머솔트킥 2개를 전부 마스터한다면 대쉬 마스터가 불가능합니다. 그럴 경우 2차 스킬중 하나를 포기해서 대쉬를 올리거나 대쉬를 포기해야만 하겠죠. 건슬링거 지망이라면 스킬포인트도 충분하니 꼭 마스터하길 바랍니다. 이후 백스탭샷이나 윙즈를 사용할때 대쉬를 사용해 효과를 늘리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2. 어떻게 올려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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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슬링거 지망 해적 스킬트리

경고 : 스킬트리는 융통성있게 판단하며 100% 신뢰하지 말것

더블파이어(20M)→퀵모션(20M)or대쉬(10M)

→대쉬(10M)or퀵모션(20M)→써머솔트킥or스트레이트(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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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슬링거 지망이라면 최우선적으로 더블파이어를 올립시다. 퀵모션과 대쉬의 순서는 어느 정도 융통성을 봐가면서 올립시다. 일단은 대쉬를 먼저 올릴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써머솔트킥과 스트레이트 중 하나를 남은 포인트 11만큼 올립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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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 지망 해적 스킬트리A

경고 : 스킬트리는 융통성있게 판단하며 100% 신뢰하지 말것

스트레이트(1)→퀵모션(20M)→스트레이트or써머솔트킥(20M)

→써머솔트킥or스트레이트(20M)→대쉬(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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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파이터 지망 해적 스킬트리B

경고 : 스킬트리는 융통성있게 판단하며 100% 신뢰하지 말것

스트레이트(1)→퀵모션(20M)→스트레이트or써머솔트킥(20M)

써머솔트킥or스트레이트(11)→대쉬(10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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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직 직후 받는 1포인트는 일단 공격스킬에 투자합시다. 써머솔트킥에 투자하면 데미지가 상당히 안 좋으니 일단은 스트레이트 쪽을 먼저 찍는걸 추천합니다...라고 말은 했지만 한놈한놈 공격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써머솔트킥을 스트레이트를 올리는 도중 어느 정도 올려도 상관없겠죠'ㅂ';;; 대쉬를 못 올리는 경우 2차에서 오크통/MP리커버리를 올릴 포인트로 대쉬를 올려야 하겠죠.

 

3. 아이템 관련

 

12월 11일부터 해적 관련 아이템이 드롭되는 것을 여기저기에서 목격하셨으리라 봅니다. 현재 상점 판매가는 0원으로 본섭에 해적이 추가된 이후가 되어야 상점가가 정상화될 것이라 봅니다.

일단 불릿(탄환)의 경우 몬스터가 드롭하며 표창과 같이 잡화상점에서 충전합니다. 하지만 표창은 화비표창을 빼고 전부 10레벨로 고정되어 있는 반면 불릿은 10, 30, 50, 70렙제가 존재합니다. 방어구는 현재 모자/전신/장갑/신발 이 있으며 상하의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주문서의 경우 전신민첩의 일시적 폭등이 예상됩니다(인파이터는 DEX의 보강이 필요하고 건슬은 데미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총/너클 주문서도 몬스터 드롭이며 기타 스킬북도 현재 몬스터에게서 드롭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