는데 아무도 몰랐고 아무도 시도안하다가

방금전까지 제가 임군님이랑 미소녀메신저로 대화를 하면서 알아낸 사실입니다.

저도 지금 철야로 제정신이 아니라 짤막하고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죠.

※약자 쓰겠습니다 : 목걸이, 혼줌, 돌, 알

 

----------------------------------------------------------------------------

기존 상황부터,

원래 <결사대의임무>(통합명칭은 <사라진영웅>인데 아마 결사대 퀘스트로 많이 알려져 있을 겁니다)퀘스트를 받으면 목걸이와 알을 가지고 나인스피릿을 만나 알을 돌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이 돌을 목걸이에 작질할 경우 돌을 추가로 받을 수 없다는 점입니다.

어차피 돌을 통한 작질은 1회밖에 안되니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혼줌이 생기기 전까진 말이죠. 혼줌이 생기고 그게 목걸이에 발린다는 사실을 알면서 부터는 문제가 급변했습니다. 혼줌을 통한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목걸이가 망작이 되어버릴 경우 목걸이를 버리고 새 목걸이를 얻어도 돌을 얻을 수 없었습니다. 여기에는 또 한가지 변수가 걸려 있습니다. 목걸이의 1번째 작질에 돌을 쓰면 2/3번째 작질에 혼줌을 사용할 수 있지만 1/2번째 작질에 혼줌을 써버린다면 이후 작질에 돌을 쓸 수가 없습니다. 이래저래 이유로 혼줌을 발라서 망작이 되어버린 목걸이는 그냥 끼고 다녀야 된다는 거였죠. 이는 혼줌 작질을 기피하는 요소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BUT

 

 

메이커때문에 전혀 눈에 띄지 않았지만 2008년 5월에 본섭패치된 내용중 이런 것이 있었습니다.

 

‘드래곤의 돌’을 반복하여 획득할 수 있도록 새로운 퀘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단, 각각의 혼테일의 목걸이마다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혼테일이 남긴 것 : 나인스피릿의 아기용, 결사대의 임무 완료, 반복 가능

[080529] 1.2.56 >

이것때문에 이전에 한번 알을 돌과 바꾼 경험이 있는데 다시 알을 득했다면 <혼테일이 남긴 것>이라는 퀘스트를 통해 알을 다시 한번 돌과 바꿀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다시 혼텔을 뛰어 기존 망작 목걸이와 새목걸이를 바꾼 뒤 새로운 작질(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혼테일이 남긴 것>퀘스트의 경험치는 45000이며 처음 퀘스트(사라진 영웅)와 달리 마을에 나인스피릿 버프는 걸리지 않습니다.

 

결론 : 이제 혼목 작질이 망해도 다시 혼돌 받아서 재(再)작질이 가능하다.

 

----------------------------------------------------------------------------

 

임군님이 스샷을 보내와서 첨부합니다.

 

 

임군님 영상 제작중이라 하니 다 만들어지면 살짝 가져와보도록 하죠

영상도 제작완료되었네요. 추가합니다.

 

[]

 

둘다 이것때문에 밤을 꼴딱 샜습니다. 아 히밤...원고 진행이...

 

-mazefind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