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주년 기념일은 (다 아시겠지만) 4월 29일입니다. 이미 T12217 패치로 밑밥을 깔아두고 있었고 이 이전에 패밀리가 뜬다 이벤트로 기초떡밥[?]을 다졌습니다. 거기에 대한 보도자료가 뿌려졌네요.
페이지 기록보존을 위한 캡쳐
메이플스토리 패밀리가 뜬다 - 이벤트 바로가기
오랜 기간 메이플스토리를 즐겨온 유저들의 다양한 사연을 받은 이번 이벤트에는 총 1만 5천여 개의 다양한 사연들이 접수됐다.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4월 말인 메이플스토리 6주년을 기다리며 사전 행사 격인 이번 이벤트에도 큰 관심을 보였다.
메이플스토리 6주년 기념 패밀리 이벤트에 유저들 참여 활발 - 뉴스와이어
뭐 정확히는 13742명이지만...반올림, 반올림. 그저 카운터의 끝이 천만까지 설정되어 있었다는 것이 안습일 따름입니다. 분명 백만 단위까지 갈 지도 모르니까 그렇게 설정했겠지만서도...십만 단위까지 설정해도 상관없었을 것 같습니다(-_-)
그리고, 보도자료 아래쯤에 나온 ''꽃보다 남자' 컨셉을 차용해 6주년 기념 파티를 벌이는 포스터 이미지'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찾아볼수 없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컨셉아트 다운로드가 없기 때문. 그리고 어째서인지 인소야닷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역시 규모의 차이인건가.
누가 금잔디냐
(원본 1566*2236 → 리사이징 729*1024)
실제 포스터로 프린트하는것도 (프린터가 받쳐주면) 가능. 그보다 기사단만 있다는게 상당히 신경쓰입니다. 기존 직업도 캐릭터화를 시킨다면 2차 창작이나 기타 내용적 측면에서 가능성이 많을텐데요...역시 무리?
-mazef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