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튼, 밤새도록 열심히 숙제+필기정리하면서 공부좀 하고 오늘 밤까지는 뼈빠지게 해야할 듯 하네요. 6주년 패치가 있었다는 건 알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이번에도 뒷북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CF, SY쪽의 패치뉴스는 올라간 상태니까 일단 이쪽을 참고바랍니다. 링크 첨부할께요.
테스피아 클라이언트 1.2.217 릴리즈 패치소식 - +메이플스토리+([테스]Music)
테스피아 1.2.217 버전! - 인소야닷컴(도족씹)
테스피아 1.2.217 패치뉴스 - 인소야닷컴(피아)
그리고 어째서인진 모르겠는데 09-2차 테스터부터 테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이 비로그인은 볼수없도록 수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당첨도 안된 사람을 여러모로 서럽게 하네요[...] 사실 다른거야 다 해보면 되는거고 가장 큰 문제는 남캐가 없다는 건데...어떻게든 되겠지, 라고 생각중;
#
가끔 제 블로그의 전체 글 갯수가 줄어드는 일이 있을 겁니다.
일부 포스트를 이글루로 옮겨서 그런거니 신경쓰지 마세요.
# 노무현 전 대통령의 폭탄발언으로 인해 제 박연차리스트 어쩌구 레포트는 안드로메다로 날아갔습니다.
근데 돈을 받아도 '더 벌려고' 구한것도 아니고 '빚이 있어서' 구했다니 신뢰도 추락의 이시점까지 참 서민적이십니다...; 아 ... 그나저나 이거 뭐 어떻게 써야 하는거지. 일단 서문은 대충 감이 잡히는데 여전히 본론은...
# 싱크프리를 써보고 있습니다. 사실 좋은 프로그램...이냐? 라고 물으면 그닥 좋은 프로그램이 아니라 (솔직히) 말해주고 싶습니다요. 기능이 몇몇 지원안된다는건 둘째치고 표와 관련해서 너무 버그가 많습니다. 잘 편집하던 표가 완전히 사라진다거나 해서 몇번 좌절. 단축키가 제대로 정리되어 있지 않다는 점도 상당히 싫고 무엇보다 HWP는 편집이 안됩니다...한컴에서 만들었는데 HWP는 왜안되는거...
그래도 문서 링크거는 건 진짜 괜찮은 기능이네요(pdf,doc,xls,ppt 등).
이건 차후 6주년 패치에서 써먹어 봐야겠습니다. hwp로 작성하고 pdf 변환해서 게시하면 되니 인쇄판 배포에서 상당히 쓸만할듯.
[]
[]
-mazef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