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고 한다.

 

 

사실 UCC 소비자와 생산자는 한몸이건만, 굳이 어느쪽의 비중이 더 많냐고 하면 나는 '생산자'쪽이다. (엮인글로 와서 이게 뭔 말? 하면 왼쪽 메이플스토리 분류를 눌러주시길) 그리고 그 덕분에 불펌 문제에 있어서는 '가져가도 되니까 제발 출처만 남겨줘'라고 하는데도 그림만 깔짝깔짝 가져가버리는 어린이들이 정말 많다.

 

그래서 네이버광고가 밉다.

 

아무리 펌로그단속을 해도 트래픽=돈인 상황에서 네이버의 펌로그 증가는 더욱 가속화할 것이다(개인적으로는 무차별적으로 뉴스-남의글 펌질하는 색희들은 전부 블로그를 폐쇄버려 시켜야 한다고 생각한다). 쉽게 말하면, 글은 내가 썼는데 그걸 퍼간놈은 내 글로 광고클릭비를 받아먹는다는 완전 단순한 논리로 귀속된다. 단속? 자기네들 서비스 트래픽 늘어날 절호의 기회인데 많-이도 단속하겠습니다?

 

먼 옛날에 네이버블로그 저작권 (내 동의없이 그걸 네이버가 이용할수 있다 어쩌구)때문에 전격적으로 블로그를 버리고 이래저래해서 구글까지 왔다. 설령 1억의 PV와 방문자가 있다고 해도 나는 네이버로 가지 않겠다. 네이버로 가나 안 가나 내 글로 돈버는 어린이들이 많다면, 그걸로 남들에게 돈을 퍼주고 있다면 차라리 스크랩을 덜 당하는 방법을 택하겠다. 진짜로.

 


-mazefind

  1. 레진-팩토리; 2009.06.04 17:41

    드디어 네이버가 이런짓을 하는군요.
    그래도 지급률이 좋지는 않을듯 한데, 일단 무조건 광고를 넣고 광고비도 안주는 곳에 비에서는 사정이 나아 보이는군요.
    일단 네이버도 이탈하는 파워블로거들을 잡으려고 하는지 추세에 맞추는듯 합니다. 위젯넣기인가 뭔지를 beta로 시작했더군요. 테터나 티스토리만큼 따라잡을려면 멀었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