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두 번째 파티퀘스트, “차원의 균열”


상당히 예전에 추가되었던 21~30레벨용 파티퀘스트인 ‘첫번째동행’은 파티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파티플레이라는 개념을 가르쳐주었고 저레벨 퀘스트치고는 몇 번의 경험치 하락에도 불구하고 꽤 많은 경험치를 주었고 무엇보다 중복수행이 가능했기 때문에 빠른 레벨업에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하지만 ‘30레벨까지’라는 레벨 제한이 걸린 퀘스트라 많은 사람들이 좀더 높은 레벨의 상위 파티퀘스트를 원했고 결국 3월 말의 1.87 패치를 통해 2번째 파티퀘스트인 ‘차원의 균열’퀘스트가 업데이트되었다.

퀘스트가 추가된 자체가 의미있는 일이지만 다양한 종류의 보상아이템, 그 중에서도 메이플 내에서 최초로 장갑공격력주문서(이하 장공) 100%를 보상아이템으로 주는 퀘스트라는 점에서 많은 유저에게 충격을 주기도 했다. 이것저것 말이 많았던 두 번째 파티퀘스트. 어떻게 진행되고 어떻게 하면 더 편하게 깰 수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

.

.

장갑 공격력(장공) 주문서는 전사와 도적 직업군의 많은 수요에 비해서 그 공급양은 매우 적었기 때문에 장공주문서, 그 중에서도 60% 확률의 주문서는 주문서 중에서도 황제주라 불릴 만큼 고가였으며 당연히 그 주문서를 사용해 질러진 장갑도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고 있었다. 하지만 100% 확률의 주문서가 퍼지면 그 동안의 60% 주문서를 이용한 아이템이 대폭락하는 사태가 벌어지게 된다.

하지만 실제로 장공100을 받을 확률이 그다지 높지 않아(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주는 아이템의 종류가 많은 것이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시세에는 그렇게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 하지만 장공100이라는 나오지 않을 법한(혹은 나오지 않기를 바라던) 아이템이 실제로 등장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 아직 장공주문서의 가격하락이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팽팽하기 때문에 좀더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을 듯 하다. (아...이런 문구는 적고 싶지 않은데 정확한 시세를 모르니;)

 

============================================================================================

이하 내용은 다음달 잡지에서[...] 대략 저 내용이 주가 되고 다른 퀘스트 추가가 덤으로 들어갈 예정.

 


-mazefind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