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단 공지사항]
자잘하게 건드렸습니다. 맞춤엔진과 광고 위주로...

(~2017)/Ctrl+V life 2005. 5. 13. 18:02

050513

 

# 어떠한 게임사이트에도 올라오지 않았지만(역시 테트리스는 요즘세상에서 마이너 취급인가) 오늘 테트리스월드(tetris.hangame.com)에 커스케이드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뿌요뿌요같은 테트리스인데 좀 변형요소가 있다 - 고 설명하는게 가장 정확하겠군요. 연쇄(캐스캐이드)를 이용해 8줄을 한꺼번에 없엔다거나 10상쇄를 한다거나 하는게 실제로 가능합니다. 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 ..);

 

 

계정은 다음플래닛인데 다음 카페에서 멀티미디어 첨부를 하면 object태그를 넣는군요. 왜 그럴까;

뭐 아무튼 그대로 긁었습니다.

...사실 저 바닥에서는 저게 못하는 겁니다. 아 서글퍼[...]

 

 

# 테섭 웹 런칭 이후

 

ㄱ. 테섭의 새 홈에서 로그인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글이 안써짐

ㄴ. 게임도 전혀 안깔아짐

ㄷ. 기존 홈페이지는 로그인할때 런타임에러 → 수정됨

ㄹ. 대표캐릭터를 선택하려고 하면 웹페이지 에러 → 수정된듯

ㅁ. 게시물 투표기능이 전혀 동작하지 않음 → 추가되었음

ㅂ. ←키가 안먹힘 → 내 컴이 문제인듯 orz

 

따른거야 고칠 것 같고(못고치면 군대가기 전까지 테섭과는 작별을 고해야;) ㅂ은 너무 불편합니다. 키를 몽땅 막은 건지. 특수한 태그가 박혀 있는지 익스에 있는 ← 버튼도 안 먹히고 키보드의 ←키도 안먹히는군요. 본섭에서는 하루에 몇백개의 글이 올라오는데 누를때마다 1페이지로 이동하는 [목록]버튼가지고는 한계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웹런칭이 불편한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지만 최근 넥슨의 움직임을 보면 왜 하는지는 추측할 수 있습니다. 바로 '페이지뷰(PV)증가'. 현재 랭키닷컴이 집계하는 게임포털 움직임을 보면 기존(피망-한겜-마블) 3강에 넥슨이 끼어들어 4강이 되었고 그 주역은 바로 웹런칭게임인 카트라이더입니다. 이 말을 뒤집으면 카트가 순식간에 식어버릴 경우 1위를 뺏긴다는 소리죠. 이 뒤는 대충 예상할거라 봅니다.

사실 저는 웹런칭이 좋습니다. 제가 하는 게임은 죄다 웹런칭게임이기 때문에; 테트리스도 그렇고 디맥도 그렇고 심지어 지금 하고 있는 요구르팅이나 뉴포트 등도 웹런칭을 지원하죠. 으음...좋은게 아니라 익숙하다고 적어야 하는건가.

 

# 새로 나온 가이드북...사버렸습니다.  도움이 안되는 지름라이프같으니.

 

# 여러 감상글을 적어야 하는데 귀찮고 하려니 막막하고 해서 계속 연기중입니다. 마감 3개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으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