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C까진 무리고
현재 추가된 몬스터의 이미지쪽 배경 다 긁어냈습니다.
현재 이걸 ↑ 하고 있는데 너무 잠오는군요. (무려 저거 하나에 11장이 합성...조금밖에 안 찍어서리;)
현재 04:54 . 책상에 앉아서 좀 자야겠습니다. 누워서 자면 보나마나 오후에 깨니까
내일은 뭐 좀 다른걸 해야겠습니다. 일단 목욕이랑 이발을 해야 하고
겜방가서 격납고쪽 음악녹음을 해야 됩니다. 일단 다른 장소의 BGM은 다 녹음완료했고
배(기차?)랑 격납고 음악만 녹음하면 되는데 너무 멉니다. 크왕[...]
카페쪽 정보 엑박뜨는것도 복구해야하고 맵 촬영도 해야 됩니다.
다른 사이트 돌아보면서 자료쪽이 바뀐게 있는지 체크도 하고...
으으 내일도 철야인가;
도움이 안되는 뱀꼬리 -
요즘은 패치정보가 유행인지 여느 사이트(2곳 제외)나 다 패치정보를 싣더군요.
솔직히, 저는 제가 만드는 패치정보가 최고 낫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째보면 자부심이랄까... 그렇게 생각하면 당연한 거고 또 그렇게 해야 하는거고
속도에서 딸리면 퀄리티로 승부하고 퀄리티가 좀 안될것 같으면 대신 빨리빨리 올려버리는 나름대로의 작전[에?]도 있습니다.
그럼 카페랑 인벤은 제가 쓰니까 패스.
지존이랑 겜루키, 메플니티 월드는 쓰고 있지도 않으니 역시 패스.
그럼 소야(구 테스피아커뮤니티), 고고랑 플포가 남는데
개인적인 시선에서 보면 플포쪽 패치정보보다 고고쪽 패치정보가 훨씬 나아보입니다.
다른건 별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결정적으로 고고쪽이 더욱 방대합니다.
원래 이 바닥(→패치전문기사)은 심층적인건 그다지 따지지 않습니다.
속도/정확성/방대함
의 기준으로 볼때 다른 2가지를 제껴놓고 양,방대함 면에선 고고가 낫습니다.
하지만 고고보다도 소야쪽이 약간 더 높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쪽은 길드체제니까 아무래도 쌓이는게 많죠.
인벤/고고/플포는 거의 다 혼자 훼인모드로 진행하는건데.
게다가 소야쪽은 섹션별 게시판 형태라 더욱 상세한 내용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좀 포스가 떨어지지만 아무튼 지금까진 최고의 패치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만 볶음밥과의 통합은 뭔가 판단미스였음 - 이라고 아직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쨌거나 최고의 패치정보를 만들어보려고 발버둥치고 있습니다. 어이쿠
뱀꼬리둘-
맵의 경우 패치정보에 포함하는게 아닌 따로 기사로 만들 예정입니다.
미니맵까지 포함하면 장난아님[...]
지금 제가 알기로 루디브리엄 배경음악이 약 8종이 추가되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건 인벤 전용+블로그를 통해 배포할 예정입니다. 카페에 배포한다고 해도 일단 순서로 치면 그쪽에 먼저 뿌릴 계획입니다.
-mazefind. 맛간 상태임. 다쓰고 나니 어느덧 5시 16분
(수정) 도트긁기 끝. 1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