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만좀 물어봐 이 텔레토비들
제가 인소야채팅방에 들어가면 계속 받는 질문
게임을 들어가도 귓으로 계속 들어오는 질문
아프리카 방송을 열어도 계속 받아야 하는 질문
'경험치 재패치 한다는데 사실임?'
최근 며칠동안 이 질문을 너무 많이 들어서 막 앓아눕고싶을 지경입니다.
정확히는 저도 확실히 모릅니다. 위젯에서 날 스카우트해주면 모를까.
단지 이거 하나는 확실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요.
현재 경험치 복구/재패치 설은 루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1. 저 루머의 기본 근거가 '테섭에 이미 패치가 되었다'는 정보인데 실제로 테스트서버에서는 경험치 관련 재패치가 되질 않았습니다. 본섭과 동일한 경험치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이후 변경사항도 없었습니다.
2. 복구설에 대한 출처가 거의 없습니다.
제가 항상 채팅방 및 게임에서 말하는 거지만 메이플을 하면서 3가지를 믿으면 안됩니다.
ㄱ. 지식인 ㄴ. 친창 ㄷ. 어떤글
적어도 제 경험하에서
'지식인에서 보니까 그러던데...'
'친구들이 그러던데'
'어떤 글 보니까 그러던데'
라는 '카더라 정보'는 대부분 뻥이었습니다. 이걸 아직도 믿는 분들은 어디서 들은건지 물어보세요.
3. 넥슨은 여기에 대해 재패치할 의지가 없습니다.
최근 인소야닷컴에 한 유저가 올린 답변으로 대신합니다.
보내주신 문의 메일 잘 받아 보았습니다. 새로 변경된 경험치 분배 시스템에 대해 문의해 주셨는지요? 문의해 주신 사항에 대해 다시 한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경험치 분배로 "직접 몬스터를 사냥한 캐릭터"에게 분배되는 비율이 증가하였고요. "사냥하지 않고 경험치를 받는 캐릭터"에게 분배되는 비율은 감소했습니다. 즉, 자신이 직접 사냥을 한다면 기존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며, 그러므로 비숍 및 관련 캐릭터의 항의 사유는 직접 사냥하지 못하고 힐과 홀리심볼만 주게 되는데, 직접 몬스터를 잡지 못함으로 획득하는 경험치가 감소했다는 것과 레벨 낮은 캐릭터들을 도와줘 돈을 벌어야 하는데, 이번 패치로 다른 캐릭터들이 경험치가 잘 안오른다고 파티 비용을 이전보다 더 적게 주므로 메소를 획득하기 어려워졌다는 등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는 직접 사냥하는 사용자가 더 많은 경험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지극히 당연한 방향의 패치이니 이 점 참고하셔서 이용에 불편 없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 드린 사항이 고객님께 도움되길 바라며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로 고객님께 웃음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자신이" 열심히 사냥을 하면 할수록 그 대가만큼 경험치를 얻을 수 있도록 패치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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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붙여서 제 의견도 (저번에 길게 적었지만) '지금 해서 문제겠지만 언젠간 해야 하는 패치'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제 문제는 이 패치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를 어떻게 살려내느냐 에 관한 추가 패치 여부겠죠. 즉, 이제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건 '전체적 밸런스'지, '쩔 복구'가 아닙니다.
비정규직도 '연기나 보류'는 근본적 해결이 아닙니다. '정규직 전환'이란 근본적 이슈로 접근해야죠.
메이플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