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드볼온라인이란 게임이 있다. SKYSOFT에서 만들고 X2game, 그러니까 CCR에서 서비스하던 게임. 같은 회사가 만든 게임에는 SearchEYE 온라인이 있다. (사실, 이쪽이 더 유명하다. 이오리쓰랑 어째어째 있었던 것도 영향이 있었고. 나는 아직도 많은 틀린그림찾기 온라인게임은 이 게임의 아류라고 생각하고 있다)
어느날 이 게임이 소리소문없이 없어졌다. 지금으로 보면 상당히 쪽팔리는 수준의 홈페이지를 만들면서까지 열광적으로 플레이했던 나로써는 상당히 큰 충격이었다.
배드볼 역사상 딱 한 번 있었던 공식맵 컨테스트에서 한방에 뽑힌 자작맵 DNA2
왜 없어졌을까. 그런건 아무래도 좋았다. 얼마 전 컴터를 바꾸기 전까지 그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놔뒀을 정도였다. 그러면서 사람들의 기억에서 차츰 잊혀졌다...가
tk.co.kr 이라는 사이트에서 이 배드볼온라인이 부활한 것이다. 게다가 여러가지 기능개선까지 되었다.
내가 이걸 한 기간이 고3 때였으니까(수능 5일전까지 이걸 붙잡고 있었다. 그때 나는 무슨 생각으로-_-;) 무려 3~4년만에 부활한 게임이다. 우리나라 게임사에서 온라인게임이 사라졌다가 다시 부활한 사례도 별로 없을 것이다.
이 게임을 하면서 공식홈페이지에 400개가 넘는 답글 러쉬를 하면서 홍보활동까지 했었던 이 게임때문에 메이플스토리로 전향한 지금도 필자 짓을 계속하고 있는 건지도 모른다. 좋게 말하면 인생을 바꾼 게임이고 나쁘게 말하면 이 게임이 없었다면 내 인생이 조금은 달라졌을 것이다 - 되겠다;;;;
아무튼 다시 버닝중. 물론 승률은 30% 이하지만서도orz 나나이모랑 메이플 말고 한 가지 더, 게다가 두 게임보다 더 버닝할 게임이 생겼다는 것에 상당히 행복하다. 정말로. 사이트와 회사 자체가 skysoft의 명맥을 잇는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번엔 정말 안망했으면좋겠다. 제발.
뱀꼬리-동영상 변환은 한번 고민을 해봐야;;; 다음livepot으로 찍어 mkv 파일로 저장한 다음 소리만 따로 녹음한 다음 Virtualdub으로 변환하고 소리랑 영상을 합치는...너무 복잡하다. 뭔가 더 쉬운 방법이 있을 듯 한데.
뱀꼬리2-게임실행은 tk.co.kr 에서 가능하며 로그인하지 않고도 플레이가 가능함.
바깥고리 - http://tk.co.kr
바깥고리 - http://skyteam.pe.kr
바깥고리 - http://blog.naver.com/kyuseo